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4부

본 게임리뷰는 MissFlash.com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본 게시물을 아래 게시가능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로 퍼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시작에 앞서...

얼마전 투데이스피피씨(http://www.todaysppc.com)를 통해 Legend of Wizards 1.0 출시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게임을 시작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들을 해왔지만, 유독! 카드를 이용한 전략 게임은 해 본 적이 없어 게임을 익히는 꽤 오랜 시간을 소비했었습니다. 더군다나 게임 진행에 있어 필수인 다양한 카드의 기능들이 모두 영어로 써있어 정확한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영어실력에도 불구하고 반복학습의 효과로 대략적인 기능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_^v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조금씩 보충하려고 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기본카드 특성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지구
카드명 : DRYAD
능력 : 게이머의 주변 캐릭터의 공격력을 1만큼 증가시킵니다. 지구 캐릭터의 경우 2만큼 증가시킵니다. 누구든 지구 SPELL을 쓰거나 캐릭터/마법을 소환할 경우 DRYAD의 체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많이 사용하지 않은 캐릭터인데 좋은 것 같네요 ^^)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지구
카드명 : GOLEM
능력 : 매 턴마다 자신의 체력을 3씩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지구 카드의 수치가 3보다 작을 경우 3의 데미지를 입습니다.(GOLEM의 카드 수치가 5이므로 적어도 지구 카드의 수치가 8이상일 때 캐릭터를 소환해야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겠죠? 매 턴마다 체력이 보충되므로 유용한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지구
카드명 : REVIVAL
SPELL 효과 : 모든 FRIENDLY 캐릭터(물,지구,삶 캐릭터는 GOOD SIDE, 나머지는 EVIL SIDE입니다. GOOD SIDE가 FRIENDLY 캐릭터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의 체력을 4만큼 올려줍니다. 필드에 소환된 캐릭터당 2만큼 게이머의 체력을 올려줍니다.
추가정보 : 나를 치료해줘! 나를 치료해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지구
카드명 : RESTRUCTURE
SPELL 효과 : 게이머의 모든 캐릭터의 최대 체력을 3만큼 높이고, 6만큼 치료해 줍니다.(이건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호합니다. 추가 정보 아시는 분 부탁드리겠습니다. ^_^)
추가정보 : 조각들을 흩뿌린 후, 이를 다시 연결해라! 이제 당신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MAGIC HEALER
능력 : 게이머의 체력이 떨어질 때마다, MAGIC HEALER가 이를 치료해 줍니다. 대신 MAGIC HEALER의 체력이 떨어집니다.(필드에 소환된 게이머의 카드보다 적의 카드가 많을 경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점은 MAGIC HEALER의 체력이 너무 낮아 몇 번 공격당하면 죽어버립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APOSTATE
능력 : 게이머의 매 턴 시작시 2개의 삶 카드 수치를 1개의 죽음 카드 수치로 바꿉니다.(죽음 카드 수치를 높일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만, 조건이 너무 안좋네요 ^^)
CASTING : CAST를 수행하면 APOSTATE는 영구적으로 BANSHEE로 바뀝니다. BANSHEE는 정상 체력의 1/2만을 회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PURIFY
SPELL 효과 : 게이머가 UNDEAD, FIRE 캐릭터(죽음, 불 캐릭터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를 필드에 소환하지 않았을 경우, 게이머의 체력이 5만큼 증가하고 적 캐릭터의 체력을 3씩 훔쳐 맞은편 게이머의 캐릭터에게 줍니다. 플드에 죽음, 불 캐릭터가 있는 경우 게이머에게 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잘 확인하고 소환해야 될 겁니다. ^^)
추가정보 : 오직 순수한 영혼만이 신의 축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PALADIN
능력 : UNDEAD 캐릭터에게 30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CASTING : 어떤 UNDEAD캐릭터라도 파괴시킵니다. 하지만, PALADIN 자신은 10의 데미지를 입고, 게이머는 생명 카드의 수치 2를 잃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GODS WRATH
능력 : 필드에 소환된 모든 UNDEAD 캐릭터를 파괴시킵니다.(게이머의 캐릭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이머는 파괴된 캐릭터당 생명 카드의 수치 3과 체력 1을 얻습니다.
CASTING : 왕의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날은 WRATH의 날이자 고통과 고뇌의 날이 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죽음
카드명 : GHOST
능력 : 캐릭터에 의해 공격을 받았을 때, 50%의 데미지만 입는 대신 게이머가 나머지 5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게이머의 체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 도대체 뭘 하는 캐릭터인지... ^^;) SPELL에 의한 공격에는 20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CASTING : 게이머는 체력 5를 잃는 대신, 죽음 카드의 수치 1이 상승합니다.(적을 도와주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죽음
카드명 : ZOMBIE
능력 : 적의 시체를 먹습니다. 적 캐릭터를 죽일 때마다 자신의 체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죽음
카드명 : TOTAL WEAKNESS
SPELL 효과 : 모든 적 캐릭터들이 약해집니다. 적의 공격력이 50%로 떨어집니다.
추가정보 : 가장 강한 놈을 가장 약하게 만들어라! 그리고 그를 암살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죽음
카드명 : VAMPIRE
능력 : LIVING 캐릭터를 공격했을 때, 데미지의 50%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체력의 최대치는 30입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죽음
카드명 : COVER OF DARKNESS
SPELL 효과 : 모든 LIVING 캐릭터가 13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모든 UNDEAD 캐릭터는 체력을 5만큼 회복합니다.
추가정보 : 혼돈의 왕은 가장 유용한 도구입니다. 당신의 암흑의 군사가 영원히 지배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기본 카드의 특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투의 승패는 게이머나 적 중 누구의 체력이 0이 되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처음 해본 유저들은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힘들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이머가 소환하는 카드에 따라 적의 카드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게임의 재미는 이런 정형화되지 않은 무한한 가능성!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투 중 불가피한 사정으로 포기하고 싶을 때는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SURRENDER 버튼을 클릭하면 전투를 포기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전투를 포기하겠느냐는 경고메세지가 나옵니다. OK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을 시작했을 때의 초기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Legend of Wizards를 즐길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다같이 Legend of Wizards의 매력에 흠뻑 빠져봅시다!

DUEL 모드를 통해 네트워크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은!!! 다음의 링크에 가능한 날짜/시간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시간을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리뷰] 최고의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4부를 마치겠습니다.
이후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