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oftware2007.02.28 21:38
본 게임리뷰는 MissFlash.com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본 게시물을 아래 게시가능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로 퍼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시작에 앞서...

얼마전 투데이스피피씨(http://www.todaysppc.com)를 통해 Legend of Wizards 1.0 출시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게임을 시작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들을 해왔지만, 유독! 카드를 이용한 전략 게임은 해 본 적이 없어 게임을 익히는 꽤 오랜 시간을 소비했었습니다. 더군다나 게임 진행에 있어 필수인 다양한 카드의 기능들이 모두 영어로 써있어 정확한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영어실력에도 불구하고 반복학습의 효과로 대략적인 기능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_^v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조금씩 보충하려고 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전투 시작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쟁을 시작하면 위와 같은 식의 화면이 보입니다. 상단하단을 구분해 상단은 게이머, 하단은 게이머와 싸울 적의 정보가 있습니다. 게이머의 얼굴 옆으로 보이는 6개의 그림이 있습니다. 각각 물, 불, 공기, 지구, 삶, 죽음을 나타냅니다. 그림의 왼쪽 아래에 있는 5, 3, 2, 5, 5, 5는 각 종류에서 사용가능한 카드의 수치를 나타내며 새로운 턴이 돌아올 때마다 이 값이 1씩 증가합니다. 이 값이 클 수록 사용가능한 카드의 종류가 증가합니다. 모든 카드의 수치의 합은 25로 이 값은 게이머와 적 모두 동일하며, 전투를 할 때마다 2에서 5사이의 값으로 랜덤하게 결정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을 클릭해봤습니다. 현재 물의 카드 수치가 5이므로 5이하의 카드만 사용가능합니다. 위 그림에서 각 카드의 오른쪽 위에 표시된 숫자가 해당 카드의 수치입니다. 위에서 POISON은 3, NIXIE는 4이므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WATERFALL은 9로 현재 카드의 수치 5보다 높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는 크게 2가지의 종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먼저 위에서 첫 번째 그림(POISON)과 같이 단지 1회 사용으로 끝나는 마법카드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두 번째 그림(NIXIE)과 같이 체력이 다할때까지 살아남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매 턴마다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유용하나 카드의 수치가 낮아 캐릭터를 쓸 수 없을 경우,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드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상단의 그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불 카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불 카드의 수치는 3이므로 사용가능한 카드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카드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 턴마다 선택할 수 있는 카드는 한 장이므로 일단 앞에서 본 NIXIE카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NIXIE카드를 더블클릭하면 카드의 특성을 볼 수 있습니다. 불 카드 캐릭터에게는 200%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 턴마다 물 카드의 값을 1씩 증가시켜준다고 하니 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물 카드의 값이 매 턴마다 2씩 증가하겠군요... (기본1 + 카드1) 아래쪽에는 CASTING이라는 제목과 함께 추가 설명이 써있습니다. CASTING을 실행할 경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 카드의 값을 1만큼 줄이는 대신 물 카드의 값을 1만큼 증가시킨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복잡해서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일단 전투를 해봅시다. 위 그림과 같이 한번 NIXIE카드를 선택한 뒤 (NIXIE의 테두리가 다른 카드와 다른 것 보이시죠? 이게 선택되었다는 표시입니다.) 그 후 게이머의 카드를 놓을 자리(제일 왼쪽 빈공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빨간 눈동자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제 더블클릭을 하면 그 위치에 NIXIE카드를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카드가 정상적으로 위치했습니다. 카드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봅시다. 카드는 네 귀퉁이에 그림과 숫자가 써있고, CAST가 가능한 카드일 경우 CAST표시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카드의 이름이 써있습니다. 오른쪽 위(4)는 카드의 수치가 표시되어 있고 왼쪽 아래(3)는 공격력, 오른쪽 아래(10)는 체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CAST표시가 녹색일 경우에는 CAST를 수행가능하다는 뜻이므로, CAST를 눌러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번쩍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전에 물과 불 카드의 값은 각각 13이었습니다. 기억해 두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 카드의 1이 물 카드로 옮겨와서 2, 2가 되었습니다. 또한 카드의 CAST글씨가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바꼈습니다. 이번 턴에서는 더이상 NIXIE의 CAST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물 카드의 값을 높인다면 더 좋은 물 캐릭터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겟죠? 카드도 선택했고, 사용할 수 있는 CAST도 없으니 오른쪽 위에 있는 칼이 교차하는 아이콘을 클릭해 턴을 종료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이 선택한 카드가 위치하려고 하네요... 적은 고민도 안하고 카드를 고르니 참 편한 것 같네요 ^^; 그런데 가끔 컴퓨터도 고민을 하는지, 카드를 고르는 시간이 한참 걸릴 때도 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게이머의 턴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유사한 방식으로 죽음GHOST 캐릭터를 골라봤습니다. NIXIE의 CAST를 수행한 후 턴을 종료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진정한 전투를 합니다. 위쪽의 카드(NIXIE)가 아래쪽의 카드를 공격해 SATYR의 체력이 10에서 7로 3만큼 떨어졌습니다. 3은 당연히 NIXIE의 공격력이군요... 보시는 것처럼 캐릭터는 선택된 이후의 턴부터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법 카드를 사용하거나 캐릭터의 CAST의 경우 선택된 즉시 효력을 발휘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드가 위에서 아래로 힘껏 내려치면서 공격을 합니다. ^^; 공격할 때는 기분좋은데 공격당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ㅜㅜ; 공격할 대상(캐릭터 카드)가 없는 경우 게이머나 적에게 직접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현재 게이머와 적의 체력은 이름 옆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둘 다 30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투는 이런식으로 게이머와 적의 공방으로 이뤄집니다. 전투의 승패는 게이머와 적의 체력이 0이 되면서 결정됩니다. 혹은 오른쪽 아래의 옵션 메뉴를 통해 전투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전투하는 과정에는 게임의 저장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저장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입니다. (물론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게임이 완전히 종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리뷰] 최고의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2부를 마치겠습니다.
3부에서는 게이머가 보유한 기본카드(물,불,공기)의 특성에 대해 및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