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3부

본 게임리뷰는 MissFlash.com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본 게시물을 아래 게시가능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로 퍼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시작에 앞서...

얼마전 투데이스피피씨(http://www.todaysppc.com)를 통해 Legend of Wizards 1.0 출시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게임을 시작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들을 해왔지만, 유독! 카드를 이용한 전략 게임은 해 본 적이 없어 게임을 익히는 꽤 오랜 시간을 소비했었습니다. 더군다나 게임 진행에 있어 필수인 다양한 카드의 기능들이 모두 영어로 써있어 정확한 기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영어실력에도 불구하고 반복학습의 효과로 대략적인 기능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_^v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지만, 조금씩 보충하려고 합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기본카드 특성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POISON
SPELL 효과 : 모든 적유닛을 중독시킴으로써 매 턴마다 적의 체력을 1만큼 깎습니다. POISON은 UNDEAD(죽음 캐릭터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추가정보 : POISON을 먹으면 생명의 맛이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NIXIE
능력 : 불 캐릭터에게 200%의 데미지를 입힌다. 매 턴마다 물 카드의 수치를 1씩 증가시킵니다.
CASTING : 불 카드의 수치를 1 감소시킴으로써 물 카드의 수치를 1 증가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WATERFALL
능력 : 가장 터프한 캐릭터 중에 하나. 게이머와 적 어떤 플레이어든 물 SPELL을 쓰거나 물 캐릭터/마법을 소환할 경우, 체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게이머의 물 카드 수치와 동일한 공격력을 가집니다.(이 캐릭터와 NIXIE를 소환한 후 물 카드의 수치를 높이면 높은 공격력과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PARALYZE
SPELL 효과 : 적 플레이어와 캐릭터를 마비시킴으로써, 턴을 쉬게 합니다.
추가정보 : SPELL을 사용함으로써 깊은 수면에 빠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FLAMING ARROW
SPELL 효과 : 적이 게이머보다 적은 불 카드 수치를 가지고 있으면, 적에게 그 차이의 2배만큼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않으면 적에게 1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추가정보 : 이것은 매우 똑똑한 마법 불화살로써, 적을 결코 놓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CERBERUS
능력 : 주변의 적에게 절반의 강도로 공격합니다.(바로 밑의 적 캐릭터와 좌우 캐릭터에 동시에 공격합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DEVIL
능력 : 물 캐릭터/마법에 의한 공격을 받을 경우, 2배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DEVIL이 죽을 경우, 게이머의 체력도 10만큼 떨어집니다.(이 캐릭터는 체력이 높은 것 빼고는 도무지 좋은 점을 모르겠습니다. +_+)
CASTING : 게이머의 불 캐릭터를 소비함으로써, 불 카드의 수치를 3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스스로 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FIRELORD
능력 : 불의 문을 엽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매 턴마다 불 카드의 수치를 1씩 높입니다. FIRELORD가 죽게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8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CASTING : 어떤 캐릭터에게도 CAST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T를 수행하면 공격력이 50% 증가하는 대신, 매 턴마다 체력이 2씩 떨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공기
카드명 : NYMPH
능력 : 매 턴마다 게이머의 공기 카드의 수치를 1씩 증가시킵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공기
카드명 : GARGOYLE
능력 : 지구와 공기 SPELL에 의한 공격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CASTING : 스스로에게 CAST를 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ARGOYLE가 입는 데미지를 2로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 카드의 수치 3과 지구 카드의 수치 1을 잃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공기
카드명 : SPELLBREAKER
SPELL 효과 : 게이머의 캐릭터들은 모든 SPELLS, SPELL 효과와 POISON으로부터 영구적으로 면역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 게이머의 캐릭터들은 BLESS, RESTURCTURE와 같은 좋은 SPELL 효과도 누릴 수 없음을 유의하십시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공기
카드명 : PLAGUE
SPELL 효과 : 필드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전염병을 퍼뜨림으로써 체력을 1로 떨어뜨립니다. 모든 방어력과 변경자를 무시합니다.(게이머보다 적의 캐릭터 카드가 많이 등록되어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 PLAGUE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PLAGUE가 지나간 곳에는 황량함만이 납습니다.

여기서 [리뷰] 최고의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3부를 마치겠습니다.
4부에서는 게이머가 보유한 기본카드(지구,삶,죽음)의 특성에 대해 및 추가적인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