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Tistory

[소개] 티스토리 이메일 & 다음 클라우드 업그레이드 이벤트!

오랫만에 티스토리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 바로 @Tistory.com 이메일 주소 개설 이벤트인데요...
아래 이벤트 페이지에서 @Tistory.com 이메일을 개설하기만하면, 추첨을 통해 다음 이메일 및 클라우드 용량을 늘려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무려 200G나!!!

사실 이메일 용량이야 그리 특별할 것이 없지만, 클라우드 용량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인 것 같습니다. 이벤트 당첨자로 선정될 경우, 경쟁사인 네이버 N드라이브(30G)에 비해 무려 3배이상[각주:1]의 큰 용량을 가질 수 있으니까요... :-)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는 각기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N드라이브보다는 다음 클라우드의 손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왜냐구요?

제가 현재 (아이폰 앱 개발 관련 문제로) iOS 5 Beta 2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버전에서 N드라이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N드라이브뿐만 아니라 드롭박스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드롭박스는 열람이나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N드라이브는 아예 실행조차 안됩니다.

물론, 제가 설치한 OS가 일반에 공개되지 않은 베타 버전이기에 기존에 출시된 앱들이 이를 만족시켜 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AKAON의 제품을 비롯해 상당수의 앱들이 iOS 5 Beta 2에서도 정상작동하기에 마냥 베타라는 핑계를 댈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뭐, 어쨋든 이번 포스트의 취지는 다음 클라우드 이벤트 소개이므로 두 서비스에 대한 비교는 이후에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네이버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 두 서비스에 대한 비교는 이곳( http://j.mp/oE3KUq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이벤트는 위 링크에서 @Tistory.com 이메일을 만들면 자동으로 응모되구요~ 전체적으로 꽤 많은 수의 인원을 선정하기때문에 당첨 확률은 꽤 높은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이벤트에 선정되어 다음 메일과 클라우드 용량이 각각 100G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입니다. 결국 이벤트 소개보다는 자랑이 목적이었던건가요? ㅋ;



클라우드 용량이 100G라니 생각만 해도 든든하네요~ 아래는 Planner S 2.0 스샷을 다음 클라우드에 업로드한 모습입니다. 현재 아이폰에서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음 클라우드밖에 없어 Planner S 2.0 리뷰를 작성을 위해 다음 클라우드를 사용[각주:2]했습니다.



이벤트가 벌써 절반가량 지나갔지만 기회는 충분하니까...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얼른 참여하세요! 그리고 꼭 당첨되셔서 클라우드 용량 업그레이드하시길! :-)
  1. 일반 사용자의 경우에도 50G로 N드라이브에 비해 1.6배 정도의 용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2. 다음 클라우드의 경우 업로드는 정상적으로 되지만, 파일명이 랜덤하게 만들어지다보니 정렬문제가 생기더군요. 어차피 이름을 랜덤하게 정할거면, 그냥 랜덤보다는 "날짜-시간" 조합으로 만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