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아이폰 사용자간 메신저, WhatsApp!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경험하는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매일매일 새롭게 등록되는 무료/할인 앱들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종종 보석같은 앱들이 무료 혹은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되기도 하기 때문에 귀품만 잘 팔면(?) 흙속의 진주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무료 앱 확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따로 포스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WhatsApp 역시 무료 이벤트 기간에 구입한 앱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필수라고 할만한 앱입니다. :-)

WhatsApp은 MSN 혹은 네이트온과 같은 인스턴스 메신저의 일종인데요, 아이폰 전용이라는 점만 빼면 컴퓨터의 그것과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할만큼 뛰어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 WhatsApp의 주요 기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텍스트 메신저
- 다양한 이모티콘 전송
- 이미지 파일 전송
- 오디오 파일 전송
- 동영상 파일 전송
- 푸쉬기능(자동알림) 지원
- 자동 친구 등록
- 내 상태 변경
- 페이스북에 내 상태 등록

위에 언급한 기능들 중 무엇보다도 사용자를 감동시키는 것은 다름아닌 "자동 친구 등록"인데요...

WhatsApp은 다른 메신저와는 달리 아이디가 전화번호이기 때문에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없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폰에 저장된 주소록중 WhatsApp을 설치한 사람이 자동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친구추가 과정도 따로 필요없습니다.

거기에다가 푸쉬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파일까지 전송할 수 있으니 SMS보다는 확실히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스크린샷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주소록에 저장된 전화번호중 WhatsApp을 설치한 친구



다양한 Status



주소록 연락처



친구들과의 대화 목록



환경설정



메신저 대화 및 사진전송 가능



이전 대화 불러오기 가능




어떤가요? WhatsApp, 모바일 메신저라고 하기에는 너무 똑똑하지 않나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