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사례로 비교해 본 아이폰과 스마트폰/PDA

아이폰을 이용해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다보니 예전에 비해 블로그 업데이트 빈도가 잦아진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 올릴 내용은 사례로 비교해 본 아이폰과 스마트폰의 비교입니다. 경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는 있겠지만 아마 큰 흐름은 동일할겁니다.

그럼 각 기기별 프로그램 설치과정을 한 번 살펴볼까요?



* 아이폰에서 프로그램 설치하기
1. 까페/게시판/친구 등를 통해 원하는 아이폰 앱의 이름을 얻는다.
2. 아이튠즈 혹은 아이폰 앱스토어를 실행한 뒤 원하는 앱을 검색한다.
3. 검색결과를 통해 아이폰에 앱을 설치한다.
(참 쉽죠?)



* 스마트폰/PDA에서 프로그램 설치하기
1. 까페/게시판/친구 등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얻는다.
2. 프로그램 제작사/배포 사이트로 이동한다.
3. 컴퓨터용 설치 파일(exe)을 다운로드한다.
4. 스마트폰/PDA를 컴퓨터와 연결한뒤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이상입니다.아이폰과 스마트폰/PDA의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구요?

사실, 스마트폰/PDA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숨어있는 몇 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없어 직접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라면, 웹을 통해 직접 설치 파일(cab)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exe파일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cab파일을 복사한 뒤 설치해야 합니다.

또한, exe파일을 이용해 컴퓨터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Microsoft ActiveSync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 만약 ActiveSync가 깔려있지 않다면, 프로그램 설치과정은 훨씬 어렵고 복잡해 질 겁니다.
(여기에, 만약 ActiveSync 에러가 발생한다면 정말 각오 단단히하셔야 할겁니다. ^_^;)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복잡하다는 것이 기기의 성능이 나쁘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는 사실은 확실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아이폰에 열광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스마트폰/PDA를 써온 사용자로서, Windows Mobile을 기반으로 한 기기에서도 이같이 편리한 환경이 구축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어쨋든 스마트폰/PDA에도 물리치기 힘든 묘한 매력이 있거든요...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