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새로운 세상, 아이폰을 개통하다

그저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아이폰을 개통했습니다. 원래 어제 아이폰 개통 관련 포스트를 티스토리 아이폰 앱을 이용해 작성했었는데, "현위치 찾기" 관련 복원을 하느라 데이터를 날려버렸네요... ㅠㅠ;

원래 저는 핸드폰 약정이 조금 남아 아이폰 구입 예정이 없었는데 아이폰 3GS에 대한 기대가 워낙 커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며칠 사용해보니 아이폰의 명성이 정말 헛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아이폰의 특별한 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쉽고 빠른 무선인터넷
- 아이폰 3GS는 최신의 무선인터넷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쉽고 빠른 무선인터넷을 보장해 줍니다.

* 손안에 착 감기는 컨트롤
- 중력 센서와 멀티 터치를 이용한 컨트롤은 정말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해 줍니다.

* 풍부한 컨텐츠/앱
- 애플 아이튠즈와 앱스토어에는 수백만개가 넘는 유무료 콘텐츠/입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중 일부는 이벤트를 통해 할인이나 무료제공되기도 합니다.

* 맥과의 환상의 궁합
- 이건 어쩌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는 맥과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덕분에 PC(윈도우즈)에서 종종 발생했던 USB포트 변경이나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색다른 체험
- 아이폰을 사기 전부터 꼭 해보고 싶었던 것이 바로 "증강현실"이라 불리는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위치정보와 실시간 검색 결과를 카메라를 통해 보여주는 이런 어플리케이션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많은 사람들이 경쟁적으로 주문할만하죠?

지금까지 아이폰 개통 기념 소감을 "티스토리 아이폰 앱"으로 간단하게 작성해 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이폰 관련 소식과 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빠른 소식을 원하시면 제 트위터를 팔로우해주세요... :-)
http://twitter.com/kimsanghun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 준현 2009.12.06 10:25

    질렀구나 ^^ 너라면 충분히 지르고도 남지.. 나도 아이폰은 관심이 좀 간다.
    니 블로그에 혹시 파비콘이라는 걸 해놨을줄 알았는데... 없네... 어제 그거 할랬더니 잘 안되더라. 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