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Web

[유용사이트] TS렌즈 효과를 내주는 사이트, Tilt Shift Maker

1. 사이트 소개
며칠 전 라디오키즈님 블로그에서 미니어쳐 효과를 내주는 Tili Shift 렌즈에 대한 글( 특이한 모양 Canon의 TS(Tilt-Shift) 렌즈 TS-E 17mm와 TS 사진들... )을 읽었었는데요...

TS렌즈 특유의 개성있는 사진때문에 무척이나 탐이 났지만, 턱없이 비싼 가격에 군침만 흘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우연하게도 TS 렌즈와 같이 미니어쳐 효과를 주는 사이트를 발견해 이렇게 소개합니다.

문제의 사이트는 Tilt Shift Maker( http://tiltshiftmaker.com/ )라는 곳인데요...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샘플 사진들을 보니 TS 렌즈와 같은 효과들이 꽤 많이 묻어나는 것 같더군요...



2. 샘플 사진
아래는 Tilt Shift Maker에서 제공하는 몇 장의 샘플 사진입니다. :)
이만하면 미니어쳐라고해도 속아넘어가지 않을까요? ㅋ;



위 샘플사진들을 보면 포토샵의 가우시안 블러 효과가 적용된 것 같은데, 사이트 설명에 따르면 사진의 색상이 선명할수록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제가 테스트한 몇 장의 사진들은 효과가 그다지 좋지 않지만, 간편하게 블러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










3. 사용방법
그럼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살펴볼까요?

먼저 효과주기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Upload pictu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에 있는 사진을 이용할 경우, 주소를 넣고 Use this photo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진이 업로드 되면, 1번 바를 움직여 효과를 줄 영역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밝은 부분이 블러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2번 바를 이용해 포커스의 사이즈를 조절합니다. Wide로 하면 넓은 영역이, Narrow로 하면 좁은 영역이 선택됩니다.

세 번째로 좀 더 세밀하게 포커스를 설정합니다. Defocus strength는 블러 효과를 얼마나 강하게(얼마나 뿌옇게) 줄 것인가를 결정하는 옵션이고, Defocus gradient는 블러 효과(카메라로 치면 심도)를 얼마나 깊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Quick으로 하면 심도가 얖아지고, Slow로 하면 깊어집니다.

효과를 변경한 후에는 Preview 버튼을 클릭해 미리보기를 할 수 있구요...
최종 완성본을 얻고 싶으면 Get full size 버튼을 클릭한 후, Click here to download your image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here를 클릭해 다운로드 합니다.



이상으로 Tilt Shift Maker 사이트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다음에는 미니어쳐 효과를 고려해서 풍경사진을 찍어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