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Web

네이버 로그인을 즐겨찾기로 한번에!!!


국내 포털 1위 네이버, 다들 많이 이용하시죠?

제 경우에는 메일과 까페를 많이 이용하는데, 매번 로그인하기가 너무 번거로울 때가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즐겨찾기로 네이버 사이트에 한번에 로그인할 수 있는 팁을 준비했습니다.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자신의 정보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 속성으로 가셔서 웹문서 탭의 URL을 보시면 아래의 코드가 적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굵은 글씨로 표시된 ID, PASSWORD는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자신의 정보로 수정하시고, URL에 바로가기로 희망하는 네이버 서비스를 적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라고 하시면, 네이버 메인 메뉴로 이동하게 되고,


라고 하시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로 이동하게 됩니다. 물론 ID대신 자신의 아이디를 적으셔야겠죠?


라고 하시면, CAFEID 라는 네이버 까페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목적에 맞게 수정하신 후(복사하셔서 여러 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즐겨찾기를 바탕화면에 두시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혹은 다른 웹브라우져)의 즐겨찾기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수정하시느 파일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A)라는 메뉴쪽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의 경우에도 유사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http://altools.co.kr 에서 제공하는 알패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모든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까페와 같이 ID와 PASSWORD를 넣는 창이 없는 경우에는 자동로그인이 불가능하니까 위 즐겨찾기 방법이 더 용이합니다.)

마지막으로, 본 방법은 즐겨찾기의 속성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그대로 노출되므로 공용으로 사용하시는 컴퓨터 등에서는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꼭! 타인이 볼 수 없는 환경에서 이용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그럼 편리하게 이용해 봅시다.

ps. 타사이트 자동로그인 정보를 알고 계신 분은 댓글이나 트랙백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