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Web

웹기반 무료 DNS 서버 (네임서버), 도메인관리 이제 웹에서 하자!

DNS Powered by DNSEver.com

도메인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웹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위 배너를 누르신 후,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공서비스는 호스트 IP 관리, 다이나믹 DNS 관리, 메일서버(MX) 관리, 웹 포워딩, 웹 파킹, 메일 포워딩 등이 있습니다. 물론 모두 무료! 입니다. ^_^

저는 이 중에서 호스트 IP 관리와 메일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혹시 호스트 IP가 뭐하는 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도메인 http://www.missflash.com 은 제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있지만,

http://blog.missflash.com 은 제 블로그인 이곳 (http://blog.missflash.com) 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http://pds.missflash.com 은 개인 PDS 게시판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호스트 IP서비스는 이런 호스트 이름(www, blog, pds 등)을 특정 아이피로 연결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특정 호스트 이름을 이용할 때 연결되는 페이지웹서버를 통해 설정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APM_Setup 서비스의 경우, "C:\APM_Setup\Server\Apache\conf\virtual\hosts.conf" 파일을 편집함으로써 버추얼 호스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버추얼 호스트 설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http://www.apmsetup.com/?ct=65)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