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 MissFlash미국드라마 이야기에서는 편의상 경어체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MissFlash.com에 있습니다. 퍼가시는 것은 마음대로 하시되, 출처는 반드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_^;
* MissFlash미국드라마 이야기 일람 : http://blog.missflash.com/notice/76

스타워즈, 스타트랙을 들어본 분은 많을 것이다...
그런데 배틀스타 갈락티카???(매니아들은 줄여서 "배갈"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름도 긴 이 드라마는 도대체 뭐란 말인가?

각종 스릴러나 심리물 등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 SF는 영 취미에 맞지 않다. 그래서 지금껏 즐겨본 미드도 24시, 프리즌 브레이크, 로스트, 로스트룸 등과 같은 류이다. 하지만, 어디선가 배틀스타 갈락티카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글을 보고... 이건 뭐지 하는 마음에 감상을 해봤다.

(MissFlash)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2007년 3월 25일부로 3시즌 방영이 종료되었다. 특이하게도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0시즌 부터 시작한다. 0시즌이라는 말에서부터 유추할 수 있겠지만, 본 방송의 프로로그와 같은 영상이다. 70년대 인기 시리즈였던 오리지널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리메이크작인 0시즌은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1시즌부터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으로 봐도 되겠다.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FOX의 자매 채널인 Sci-Fi에서 2003년 12월 0시즌부터 시작되었으며, 당시 무려 450만 명의 시청자를 불러모았다고 한다. 지난 2007년 3월 25일 미국 현지에서 시즌 3의 마지막회가 방영되었으며, 곧 이어 시즌 4의 미니 시리즈가 방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코볼의 12행성에서 살고있는 '인류'와 인공지능을 가진 '사일런'들의 전쟁을 다룬 SF 드라마이다. 전쟁 종식이라는 사일런들의 계략에 의해 인류는 대부분 말살당하게 되고, 일부의 생존자들이 전설의 13번째 행성인 '지구'를 찾아 떠난다는 것이 개략적인 줄거리이다.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인류를 지구로 이끄는 우리의 주인공들이 탑승하는 우주선의 이름이다. 배틀스타가 인류가 사용하는 전투함을 일컫는 말이고 갈락티카가 구체적인 우주선의 이름이다.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컴퓨터 그래픽으로 탄생한 것이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멋지다!
보는 김에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마크도 한 번 보자! 승무원들의 옷이나 기타 함선내의 곳곳에서 아래의 마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한국계 미국 여배우 그레이스 박이 출연해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레이스 박의 섹시한 사진을 준비해 봤다.) 그레이스 박은 2006년 남성 잡지 맥심이 선정한 가장 섹시한 할리우드 스타 TOP 100에 로스트의 '김윤진'보다 높은 순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가장 큰 특징은 감동을 전하는 드라마라는 것이다. 여타의 드라마들과는 달리 인류의 생존이라는 중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매 에피소드들에서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MissFlash) 시즌 후반부로 갈수록 이 부분이 조금은 퇴색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도 들지만, 배틀스타 갈락티카를 통해 SF라는 새로운 장르에 빠지게 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배틀스타 갈락티카는 여러 명의 주인공들이 그야말로 열연을 펼치는데,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캐릭터가 없다.
물론 대부분의 시청자라면 공감할 공공의 적은 있다... 이 부분은 아주 약한 스포일의 우려가 있으니 Blank로 처리하겠다. 궁금하신 분만 드래그 해보시길...
가장 때려주고 싶은 캐릭터 → 닥터 발타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함장 William Adama, 살아남은 인류의 대통령 Laura Roslin... 이 두 배우의 연륜이 묻어나는 연기는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꽃이라고 할 만하다.

그 중에서도 완소! 캐릭터를 꼽으라면 단연 스타벅이다. 스타벅은 배틀스타 갈락티카 파일럿의 예명이며, 극 중 실제 이름은 Kara Thrace이다. 아주 강인한 여전사이다. 물론 성격은 모난 면이 있지만, Lee Adama와 함께 드라마 배틀스타 갈락티카를 이끄는 두 주인공이다.
두 주인공의 모습도 한 번 감상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인물이 있다. 배틀스타 갈락티카에서 심심찮게 속옷차림으로 등장하는 인간형 사일런, 미모의 X(스포일 가능성이 있어 이름은 밝히지 않겠다.) 가끔 공공장소에서 진지하게 드라마를 감상하고 있다보면 지나가던 사람이 "너, 야한 동영상 보는구나?"라고 오해를 할 수 있다. 조심하기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역들이 출연한 포스터들을 몇 장 모아보았다. 각 캐릭터들의 개성이 잘 묻어나는 것 같다. ^^
확대


또하나, 스포일 가능성이 있는 포스터 한 장을 준비해봤다. 드라마를 보신 분만 확인해보기 바란다. ^^

more..



마지막으로 배틀스타 갈락티카의 Promotional 포스터를 준비해봤다. 이 포스터의 출처와 문구는 아래와 같다.
출처 : http://www.greghornjudge.com/SUB_video_game_&_advertising/Battlestar_Galactica.htm
문구 : Battlestar Galactica, This is one of two promotional posters I illustrated for Universal Vivendi. Universal will be relaunching the Battlestar Galactica series later this year on the Sci-fi channel which will coincide with a video ga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