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ech/Google2007.01.26 00:04
* 본 포스트는 kaic님이 올리신 "아직도 Gmail.com쓰세요? 이제 바꿔봐요!" 를 참고한 것입니다.

이전에 웹기반 무료 DNS서버, DNSEver 서비스 (http://blog.missflash.com/73) 를 소개했었습니다.

이 후에 추가된 사용예에 대해 잠깐 설명하겠습니다. ^_^;

(MissFlash) DNSEver는 호스트 IP 관리, 다이나믹 DNS 관리, 메일서버(MX) 관리, 웹 포워딩, 웹 파킹, 메일 포워딩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매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제 경우 호스트 관리와 메일 포워딩 기능을 이용했었습니다. 필요한 호스트와 아이피를 설정하고, 제가 사용하는 서버의 버추얼 호스트 설정을 통해 이 호스트들을 해당 페이지로 연결했었습니다.

호스트별 아이피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스트를 개별로 설정하는 것이 하지만, 제 경우 따로 이 아이피를 이용해 별도로 로그관리를 하지도 않을 뿐더러 모두 같은 서버에 있기 때문에 그다지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호스트 설정을 www만 빼고 모두 없애고, 웹 포워딩으로 돌렸습니다.

이렇게 했을 때의 이 점은? 우선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호스트 설정을 별도로 할 경우 서버측에서 버추얼 호스트를 설정한 후, 웹 상에서 DNSEver를 통해 호스트를 설정해야 합니다. 2단계의 작업이 필요하죠...

하지만, 웹 포워딩은 그냥 웹 상에서의 작업 한 번으로 끝납니다. ^^;

또 하나 이용하는 서비스는 메일 포워딩인데, missflash.com 도메인을 이용해 missflash@missflash.com, admin@missflash.com, ceo@missflash.com 의 메일 주소를 제가 사용하는 지메일 주소로 포워딩하게 설정했었습니다.

이 역시 자신의 도메인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신은 위 주소로 가능하지만, 발신은 위 주소로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DNSEver에서 메일서버(MX) 설정을 한 후, 서버 측에서 메일서버를 설치하고 몇 가지 설정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너무 번거롭다는 점! 그러던 중, kaic님의 포스트를 읽게 되었습니다.

Google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대해서는 kaic님이 친절히 잘 설명해 주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신 kaic님! 감사합니다. 꾸벅~)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mail설정-계정-다음주소로 메일보내기]에 메일주소를 등록하면 다른 이메일주소를 발신자로 해서 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2007.01.26 09: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

      결론적으로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역시 두 방법의 차이는 엄연히 존재하네요, 일단 제가 설명한 방법으로 하면 독립 이메일이 2기가 할당이 되고, 새로운 계정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시얀다님이 말씀하신 방법으로 가능하니 큰 차이는 아니네요 ^^;

      2007.01.26 09:51 신고 [ ADDR : EDIT/ DEL ]
  2. 저도 메일 주소를 많이 쓰고 있어서... 한곳에서 몰아서 받아야 할 필요가 있네요...;
    메일주소가 많다고 좋은것만은 아닌...

    2007.01.28 23: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