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Google

[황당한 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자!

얼마 전 황당한 포스트를 봤습니다.

맥주가 시원하지 않을때 맛있게 맥주먹는 법은???

맥주를 시원하게 한 후 먹는다. (← 드래그 하면 보입니다.)

이 무슨 말장난이냐구요?

광고가 가능한 블로그 서비스들이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같은 수익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또한 누구는 한달에 얼마를 벌었다더라 라는 식의 글을 보면서 꿈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황당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라!

역시 황당한가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하는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 가치높이기 방법입니다.
(물론 저역시 이를 실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기본에 충실하라!

자극적, 이슈가 되는 내용을 바탕으로 반짝!!! 홍보를 받은 블로그는 당연히 그 인기가 쉽게 사그라들수 밖에 없을 겁니다. 매일 매일 최신의 핫! 뉴스를 본인이 제일 먼저 올릴 수 있다면 이것도 그리 나쁘지 않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로또와 같은 대박을 바라기 보다는, 장기적인 비젼을 가지고 내실을 다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역시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지만, 적어도 1년이상 장기적으로 운영하면서 자신만의 축적된 노하우들을 공유해야 할 것입니다.



2. 메타 등록사이트를 이용하라!

최근 올블로그와 같은 메타 등록사이트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자신의 게시물의 노출수를 증가시키십시요. 물론 1번에 언급한 바와 같이 자신만의 특색있는 포스트로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야겠죠? :)



3. 친목을 다져라!

이건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한 부분인데, 타 블로거들과의 친목을 다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같은 관심분야의 사람이든, 전혀 다른 분야의 사람이든 인터넷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눔으로써 서로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벗"을 늘리십시요.
(그런 점에서 저랑 친구하실 분 환영합니다. ^^;)



4. 벤치마킹하라!!!

이 부분 역시 제가 부족한 점인데, 각종 서비스에서 Top10안에 드는 우수 블로거들을 잘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지, 나와 다른 점은 무엇인지, 내가 이 사람이라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둬야 할 것인지 등... 너무나 많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남의 블로그들도 유심히 살펴봐야겠죠?



5. 트랙백을 활용하라!

트랙백에 대한 개념이 제대로 잡히기 전까지... 도대체 이 번거로운 걸 왜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혹 트랙백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은 http://blog.missflash.com/96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랙백을 통해 다른 사람의 유익한 정보에 자신만의 생각을 덧붙이십시요! 그럼으로써 그 사람의 아이디어와 자신의 생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