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ardware

[리뷰] 실속있고 편리한 디지털기기 거치대, iZel !

* 본 리뷰는 디지털기기 전문 커뮤니티, 투데이스피피씨의 도움으로 작성합니다.
* 리뷰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트위터 @kimsanghun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마존에서 빅 히트를 친 것으로 유명한 디지털기기 거치대, iZel에 관한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디지털기기 거치대라고 하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충전 혹은 동기화를 위해 사용하는 악세사리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iZel은 독특한 구조와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임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기기를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멋진 제품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개봉샷을 보도록 할까요?
박스 전면에는 제품 거치모습과 간단한 활용법이 그려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실제 제품 사이즈의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활용(거치)방법이 적혀있군요...

iZel은 종이만을 이용해 친환경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작은 부분이지만 제작사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제품을 꺼내보겠습니다. iZel은 이렇게 납작한 형태로 펼칠수 있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합니다.

양쪽 날개를 접은 뒤 거치부분과 결합하면, 이렇게 iZel 준비 완료!(결합을 위해서는 꽤 힘을 줘야하기 때문에, 쉽게 풀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외부가 고무와 같은 재질로 되어 미끄러짐이 없습니다.

거치대 뒷면을 이용해 이렇게 높이 조절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날개를 좁히면 핸드폰과 같이 작은 디지털기기도 거치할 수 있겠네요~

iZel을 좁힌 상태에서 뒷면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iZel을 좁힌 상태에서 높이를 조절한 모습!




한적한 주말, 한 까페에서 iZel을 이용해 봤습니다. 제품을 꺼내서 조립하니 마치 장난감을 가지고노는 기분이 드네요. ^_^;

먼저, iZel을 최대로 펼친 상태에서 아이폰을 거치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아이폰을 가로로 사용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얼마전에 구입해서 유용하게 사용중인 킨들3를 거치해봤습니다. 킨들이 가볍다고는 하나 크기때문인지 다소 불안정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킨들을 가로 모드로 바꾸니 아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네요... 책 읽을 때 정말 편할것 같습니다. 감동의 쓰나미!

내친김에 킨들 라이트를 켜봤습니다.(아직 리뷰를 쓰지는 못했지만, 제가 구입한 킨들 케이스에는 자체 라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랑자랑~ ^_^;)

다시 한 번 담아본 iZel 뒷모습... 간지작렬!

이번에는 iZel 날개를 좁혀봤습니다.

아이폰을 세워서 거치하기에 딱이네요...

물론, 일반적인 핸드폰도 충분히 거치할 수 있습니다.



iZel, 아주 잠깐 써봤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제대로 된 물건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견고한 외관이며 단계별로 조절 가능한 편리한 구조... 거기다 간편한 휴대성까지 어느하나 버릴 것이 없네요...
아이폰이라는 혁신적인 모바일기기가 나오니, 수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니, 이렇게 멋진 주변기기들이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10년 가량 PDA를 써온 유저로서 "왜 진작 이런 멋진 아이디어의 제품이 나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각주:1]이 들긴합니다만... 어쨋든 반길만한 변화임은 분명한 것 같네요...

워낙 간단한 제품이라 특별한 리뷰 포인트가 없긴 하지만...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iZel 특징 및 장점
  • 2단계로 조절 가능한 폭과 높이
  • 상당히 견고한 바디 및 체결력
  • 고무 재질의 외관으로 그립감 개선 및 미끄러짐 방지
  • 독특한 구조로 휴대성 강화
  • 비교적 저렴한 가격

* iZel 단점
  • 아이패드 같이 다소 무거운 제품 거치 불가
  • ? (3가지는 쓸려고 했는데 생각해봐도 별로 떠오르지가 않네요 ^_^;)


iZel과 관련해서 더 많은 사진은 플리커에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
http://www.flickr.com/photos/missflash/tags/izel/



이상으로 "[리뷰] 실속있고 편리한 디지털기기 거치대, iZel !"를 모두 마칩니다. 디지털기기 홍수 속에서 iZel 같이 매력적인 주변기기들의 출시소식은 디지털기기 매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1. 그야물론, 비교할 수 없는 사용자 층 때문이겠죠...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