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ardware

[리뷰] IT100으로 담아본 미국 여행 흔적들 & 리뷰 총평

* 본 리뷰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의 도움으로 작성합니다.
* 리뷰 내용중 틀린 부분이나 문의는 블로그 원문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로딩이 심해 컴퓨터가 멈출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세요~ :)
* 원활한 감상을 위해 동영상을 따로 포스트합니다. 동영상 보기

이번 포스트에서는 얼마전 다녀온 미국 여행 후기(IT100으로 담은 사진, 동영상)과 함께 IT100 리뷰 총평을 게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IT100 리뷰 총평
우선 IT100은 여느 디카와 마찬가지로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크고 무거운 DSLR과의 가장 큰 차별성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IT100은 Smart Auto, Dual IS, Portrait SystemHD 동영상이라는 고유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디카는 물론 캠코더의 역할까지 대신할 수 있습니다.
(IT100의 자세한 특징은 이전 리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점, 셔터속도 조절 기능이 빠진 반쪽짜리 수동 기능이나 원색 계열에서 종종 나타나는 과장된 색감은 IT100의 한계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강점으로 내세운 HD 동영상에서 줌인/줌아웃시 음성이 녹음되지 않는 부분은 시급해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IT100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정리해 본, "나는 과연 IT100을 사야할까?"[각주:1] 테스트입니다.

* 이런 분들께 권해요!!!
  • 복잡한 기능이라면 진절머리가 나는 사람 : Smart Auto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셀카 촬영 빈도가 높은 사람 : Self Portrait, Beauty 기능은 뽀샤시한 셀카 촬영을 도와줍니다.
  • 뽀샵은 하고싶은데 실력이 없는 사람 : Beauty 기능은 간단한 후보정을 대신해 줄 수 있습니다.
  • 가끔 제대로 된 동영상 촬영을 하고 싶은 사람 : HD 동영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품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각주:2]

* 이런 분은 비추에요!!!
  • DSLR과 유사한 수준의 수동기능을 원하는 사람 : 초점이나 셔터속도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디테일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 원색 피사체 촬영를 많이하는 사람 : 원색 계열(특히, 빨강색)의 피사체 촬영시 색이 좀 과장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깜찍하고 예쁜 디자인의 디카를 원하는 사람 : 디자인이 다소 투박하고 단순한 편입니다.



물론, 그 밖에도 IT100만의 여러가지 특징들이 있겠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좀 더 상세한 특징은 다음에 소개할 여러가지 샘플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미국 여행 사진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100장으로 요약해 본 미국 여행 사진 모음입니다. 업로드한 사진의 일부는 Adobe Lightroom으로 간단한 보정[각주:3]을 했음을 알려드립니다.(물론, 간단한 보정만 했기 때문에 원본 사진과 크게 차이날 수준은 아닙니다.)

사진은 시간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감상을 방해하지 않도록 가급적 글은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_^;
(혹 사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ㅎㅎ;)







































































































3. 미국 여행 동영상
* 원활한 감상을 위해 동영상을 따로 포스트합니다. 동영상 보기




이상으로 총 5편의 리뷰로 정리해 본 IT100 리뷰를 모두 마칩니다.
  1. 이름 참 유치합니다. ㅎㅎ; [본문으로]
  2. 단, 줌인/줌아웃시 음성녹음이 되지 않는 부분은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본문으로]
  3. 주로 Auto Tone 프리셋, 크롭, 수평 조절 등을 했으며 경우에 따라 Exposure, Clarity 등도 조금씩 조절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