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Web

100만년 늦은 FireFox3 잠깐 사용기~

저는 약 1년전부터 윈도XP 메인 데스크탑의 웹브라우저로 FireFox(이하 F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이하 IE)에 비해 속도도 빠르고... 편리한 부가기능들도 많아서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FF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웹 개발시 호환성 체크를 하기에도 용이합니다.(물론 IE7.x도 웹표준을 준수하기는 합니다만 굼벵이같은 속도에 질려버려서 IE6.0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얼마전 FF가 3.0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다운로드 사이트 찾아가는 귀차니즘 때분에 지금까지 미루다가 "FF 2의 급격히 느려진 속도"때문에 이제서야 FF 3를 설치했습니다.
(FF 3.0으로 자동 업데이트 될 줄 알았는데... 2.x에서 3.x로 업데이트 되지는 않는것 같더군요 ^^;)

뭐 윈도 비스타 기반 노트북(T61)에서는 FF3.0을 써오고 있었기 때문에 큰 환상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FF 2.x에 비해서는 확실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그런데 막상 업그레이드하고 웹서핑을 하려는데... 제가 자주 쓰는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인 RoboForm이 작동되지 않는 것입니다.

아놔, FF 2.x로 다시 내려가야 되나??? 잠시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RoboForm을 업데이트하고나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 작동하네요... ^^;

좀 더 써봐야 하겠지만, FF 3.x! 데스크탑 메인 웹 브라우저로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FireFox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ㅎㅎ;

PS. 막간을 이용한 FF 잠깐 홍보!
FF를 쓰면... IE도 같이 쓸 수 있습니다.(http://blog.missflash.com/287)
FF를 쓰면...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해 편리한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http://blog.missflash.com/287)
FF를 쓰면... NateOn 문자메세지를 보낼수도 있습니다.(http://blog.missflash.com/296)
FF를 쓰면... 동영상 저장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http://blog.missflash.com/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