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공략편 2부


시작에 앞서...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특별편을 작성하면서 게임에 대해 좀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까지 길게 하려고 한 건 아닌데 어느새 공략편까지 쓰게되었네요... 공략편을 마지막으로 더이상의 리뷰는 없을 것입니다. 아쉽지만, 다음에도 좋은 게임을 리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번에도!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MissFlash가 추천하는 환상의 카드조합

주의깊게 소환하자. 약점을 가진 카드!
1. DEVIL & FIRELOR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기능 : 불 카드 수치 6의 저렴한 가격, 적당한 공격력과 27의 높은 체력! 가격대비 성능은 최고라 할 수 있는 카드가 바로 DEVIL입니다. FIRELORD 역시 비교적 높은 11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7의 공격력과 21의 체력... 나무랄 데 없는 카드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주의사항 : DEVIL의 경우 죽게 되면 게이머 체력이 10만큼 소진됩니다. 말 그대로 악마스럽군요... 딴 카드는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게이머의 체력을 높여주는데... ^^; 마찬가지로 FIRELORD 역시 죽게되면 게이머에게 8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 중 다행스러운 점은 적에게도 역시 8의 데미지를 입힌다는 사실이군요... 그래도, 카드 수치가 너무 낮아 쓸만한 카드가 없을 때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방에 보내버리자. 극강의 원샷원킬 카드!
1. PALAD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기능 : 개인적으로 그림이 제일 멋있는 카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_^; 가격대비 낮은 공격력과 체력을 보유해 다소 쓸모없어 보이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소환해 봤음직한 매력적인 페이스가 끌리는군요...
원샷원킬 : 역시 인물값을 하네요... 삶 카드의 특성대로 죽음 카드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삶 카드 수치 2를 소모함으로써 어떤 죽음 캐릭터든지 한 방에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거기에는 대가가 있습니다. PALADIN의 체력이 10만큼 감소하게 되죠... 하지만, PALADIN의 체력이 10미만 일때는 추가로 남은 체력만큼만 소진되므로 역시 잘 활요하면 1을 희생해서 체력이 20이 넘는 적의 고급 캐릭터를 없앨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면 다른 마법 카드를 소환할 필요가 없을만큼 강력하죠? 하지만, 반대로 게이머가 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2. BLACK WIN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공기
기능 : 게이머가 사용하기에는 호감도 1위! 게이머가 당할때는 비호감도... 완벽!!!한 1위! 자기가 쓰면 통쾌하지만, 당하게되면 그 어떤 카드보다 화나는 바로 그 카드입니다. 저는 아직 이 카드를 한 번도 써본적이 없어 그 통쾌함조차 누려보지 못했습니다. ㅜㅜ;
원샷원킬 : 적이 소환한 캐릭터 중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공격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되냐구요? 체력이 아무리 높아도, 그냥 그대로 죽습니다. 물론, SPELLBREAKER로 보호된 캐릭터는 공격할 수 없습니다. (Black Wind는 SPELLBREAKER로 보호할 수 없다고 합니다. ^^;) 하지만, UNICORN에 의해 이 역시 해제가 가능하니 역시 절대카드란 없군요...



잘 알고 쓰자. 게이머도 공격받는 킬러카드!
1. ACID STORM & ARMAGEDD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물, 불
기능 : ACID STORM은 필드에 소환된 모든 캐릭터에 16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ARMAGEDDON은 필드의 모든 캐릭터와 게이머들에게 2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특징 : 만약 게이머가 POSEIDON을 소환했을 경우, ACID STORM은 게이머의 캐릭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ARMAGEDDON의 경우 적의 체력이 25보다 작을 때 ARMAGEDDON은 킬링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2. PLAGUE & EARTHQUAK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공기, 지구
기능 : PLAGUE는 필드의 모든 캐릭터의 체력을 1로 떨어트립니다. EARTHQUAKE는 모든 캐릭터에 1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특징 : PLAGUE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2콤보로 적 캐릭터들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의 지구 카드 수치가 12보다 높을 경우, 게이머의 캐릭터는 아무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3. GODS WRATH & LIFE SACRIFI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기능 : GODS WRATH를 사용하게 되면, 필드의 모든 죽음 캐릭터가 파괴됩니다. LIFE SACRIFICE를 쓰게 되면, 게이머는 모든 삶 카드 수치를 잃는 동시에 체력도 그 만큼 떨어집니다.
특징 : 게이머는 GODS WRATH로 파괴되는 죽음 캐릭터당 1의 체력과 3의 삶 카드 수치를 얻습니다. LIFE SACRIFICE는 적의 체력은 두 배로 떨어트리므로 상황에 따라 적을 완전히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4. COVER OF DARKNESS & CHAOS VORTEX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죽음
기능 : COVER OF DARKNESS는 모든 삶 캐릭터에 13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CHAOS VORTEX는 가장 강력한 마법 중 하나로 모든 캐릭터를 파괴합니다.
특징 : COVER OF DARKNESS를 통해 모든 죽음 캐릭터는 체력을 5만큼 회복합니다. 게이머는 죽음 캐릭터가 많고 적은 삶 캐릭터가 많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VER OF DARKNESS에 의해 파괴되는 캐릭터당 죽음 카드 수치 1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