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MissFlash, 이제서야 Firefox(파이어폭스, 불여우)를 깔다.

MissFlash.com 사이트에 떡하니 Firefox추천링크를 걸어놓고서도, 오늘에서야 Firefox를 설치해 봤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기도 하고, IE가 웹 표준을 제대로 따르지 않는다는 말도 어디서 들었던 터라... 현재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및 몇몇 사이트들이 제대로 보여지나 확인도 해볼겸 가벼운 마음으로 설치했습니다.

* Firefox 설치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_^;
(Firefox 설치 바로가기 : http://www.urlclip.net/firefox)

설치하는 과정을 캡쳐하지 못해 스크린샷은 없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가져오기 마법사가 자동실행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 페이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설정들을 가져옵니다. 즐겨찾기는 일부분이고 기타 중요한 정보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아주 똑똑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할지 묻습니다.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구글 툴바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PageRank 및 고급 안전 브라우징 기능에 대한 선택을 하신 후 마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억나는 것으로는 즐겨찾기를 비롯한 IE에서의 설정들을 불러올 것인가? 하고 묻던 것입니다. 딱히 IE라는 말은 없었지만, 그거야 꼭 말해야 아는건가요? ㅋ

꽤나 똑똑한 설치과정을 거친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니...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IE와 매우 흡사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겸 블로그(Blog.MissFlash.com)에 들어가보니... 허걱! 이상한 코드오류들이 죽~ 보이는 겁니다. 나중에 보니 이건... IE에서의 코멘트 태그가 제대로 안 먹혀서 보인 것이었습니다.

어쨋든 몇 가지 오류를 바로잡고, 플래시로 이뤄진 MissFlash.com 에 들어가봤습니다. 의외로 이건 잘 보이네요... ^^; 당연한 얘기겠지만, 매크로미디어(어도브)에서 브라우저별 테스트를 안해봤겠습니까?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7에서도 도입한 부분이긴 하지만 탭으로 이뤄진 Firefox의 웹페이지 구조도 마음에 드는군요... 아주 잠깐 IE7을 써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너무 무거워서 지웠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점은... 바로 빠른 웹페이지 로딩 속도! 입니다. 이건 정말 매력적이네요 ^^; 블로그(Blog.MissFlash.com)의 로딩속도가 더뎌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Firefox에서의 로딩속도는 환성적이네요... ^^


하지만, 모두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이것 역시 당연한 점이겠죠?
일단, 익숙하게 사용하던 몇 몇 단축키의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할 때, 텍스트의 블럭지정을 한 후, Ctrl+B 키를 누르면 "굵게" 표시가 되는데, Firefox에서는 즐겨찾기 등록메뉴가 뜨네요... 자세히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이건 Firefox의 단축키를 조정하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단점은 알패스(AlPass)의 사용불가입니다. 평소 대부분의 사이트를 알패스를 이용해 자동로그인하는데... Firefox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물론 이것도 방법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
(Firefox도 나름 점유율 2위의 웹브라우저니까요 ^^;)


아직 오래 사용해보지 않아 더 자세한 분석은 하기 힘드네요... 더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본 포스트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무튼... 꽤 괜찮은 웹브라우저인 것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