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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ActionScript 3.0

[MissFlash의 ActionScript 3.0] 1.0 Introduction, 1.1 Creating an ActionScript Project

* 본 포스트는 "Joey Lott의 ActionScript 3.0 Cookbook"의 내용을 정리, 가공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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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 http://blog.missflash.com/
출처 : MissFlash.com, http ://www.missflas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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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Introduction

ActionScript 3.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Flex Builder 2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
(왜 Flash가 아니라 Flex Builder일까요?)

Flash 8 혹은 이전 버전의 플래시에 익숙한 유저라면, Flex Builder 2를 시작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도 없고, 라이브러리도 없고, 드로잉, Color picker툴도 없을테니까요...

이 모든 것을 코드(Code)로만 실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ActionScript project라고 부릅니다.



1.1 Creating an ActionScript Project

Problem
Flex Builder 2를 실행하 수 없고 ActionScript Project를 만들고 싶을 때

Solution
New ActionScript Project 마법사를 이용합니다.

Discussion
ActionScript Project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클래스 파일과 swf, html파일들을 담고 있는 bin이라는 폴더로 구성되 어 있습니다. ActionScript Project를 처음 시작하면 파일이름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ActionScript Project를 만들면 동일한 이름의 .as 확장자 파일도 생성됩니다.

이렇게 해서 ActionScript Project를 시작하면 Navigater, Outline, Problems 창과 함께 .as 클래스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녹색원에 삼각형 모양이 있는 실행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또한 실행아이콘 옆의 벌레 모양 아이콘을(^_^) 클릭하면 디버깅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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