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ech/Twitter2010.05.16 00:41
최근 들어 아이폰과 더불어 가장 많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는 단연 "트위터"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트위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트위터 환경도 질적, 양적 성장을 하게된 것 같습니다.(물론 이 배경에는 트위터만의 개방형 소통 문화가 깊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트위터로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재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공동의 관심분야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트위터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중 하나가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를 통해 관심있는 사람들을 팔로잉함으로써 그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2. 트위터 친구들과 기쁨과 슬픔을 나눌 수 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하죠? 트위터로 각종 소식을 올리면 친구들이 즉각적인 축하와 위로를 보내줄 겁니다.(혹시 친구가 없어 외로운(?) 분은 저 @kimsanghun 에게 멘션 날려주세요.)

3. 최신 뉴스를 가장 발빠르게 접할 수 있다.
트위터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소식을 발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트위터를 시작한 뒤로는 기존 뉴스가 새롭지 않을 때가 많더군요.

4.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를 하다보면 개인이나 기업,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소식을 듣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트위터 무료명함 이벤트에 당첨되어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전세계 유명인사들과 직간접 소통을 할 수 있다.
트위터를 시작한 후 느끼는 가장 큰 재미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트위터리안의 한명으로서 그들과 진솔한 소통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얼마 전 김창열씨가 주최한 영화벙개에 참여했습니다.
@doc0102 창열이형, 오늘 덕분에 영화 너무 재미있게 잘 봤어요. 표 발권 기다리는 중에 잠깐 인터뷰했는데 창열이형이라고 부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앞으로도 종종 벙개쳐주세요. :-)

6. 오랫동안 소식이 끊어진 지인들을 만날 수 있다.
트위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오랫동안 연락이 끊긴(못한) 지인들을 다시 만나게되기도 하더군요. :-)

7. 데스크탑&모바일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다.
트위터는 데스크탑과 모바일환경(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일반 핸드폰에서도 가능)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다양한 써드파티 클라이언트가 있어 골라쓰는 재미가 있다.
입맛대로 골라먹는 아이스크림처럼 트위터에는 다양한 써드파티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PC나 맥,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들을 활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트위터를 즐길 수 있겠죠?

9. 트위터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정보의 파급력이 급속하게 높아진다.
트위터는 팔로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정보의 파급력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특히, 수혈이나 실종과 같이 시급한 사고가 발생하면 그 영향력은 더욱 극대화됩니다.(트위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우도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 사용하기 쉬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트위터는 심플한 인터페이스에 사용방법도 간단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특히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트위터로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재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정보가 유용했다면 제 트위터( @kimsanghun )도 팔로우하는 것 잊지마세요.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거 빨리 전화기를 바꾸든지 해야지 여기저기서 염장(?)지르는
    소리만 들립니다....ㅎㅎㅎ
    근데 아직도 뭘로해야 할지 고민이랍니다. 와이파이를 생각하자니
    아이폰이구, 편리성을 추구하자니 시리우스도 괜찮고,,,암튼
    이번 한주도 즐거우시길 바랍니다.^^

    2010.05.17 16:3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시리우스, 직접 써보지도 않았고 아는 것도 많이 없지만... 아이폰으로 선택하신다면 절대 후회 안하실 겁니다.

      WM계열의 PDA를 6년이상 사용해왔음에도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감동을 선사해주네요~

      아니면 좀만 더 기다리셨다가 아이폰 4G로 지르심이... :)

      2010.05.17 19:20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