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Twitter

[팁] 블로그를 더욱 빛내주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3가지!

0. 들어가기 전에...
최근, 서울로 이사온 뒤로 출퇴근 시간이 왕복 2시간 가까이 걸리다 보니... 평소 애지중지하던 PDA를 더욱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예전에는 동영상을 많이 봤지만... 요즘에는 마음의 양식이 될만한 을 많이 보고있습니다. :)
(가끔 작은 화면으로 책을 보면 눈이 아프지 않냐는 질문을 받곤 하는데, 제 PDA가 나름 4인치의 큼직한 VGA 액정[각주:1]이다보니 큰 불편은 못느끼겠더군요...)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전화기용으로 딸려온 무선 공유기를 이용해 (PDA로) 집에서도 이것저것 재미있는 일들을 하곤 하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최근 진정한 묘미를 깨닫기 시작한 트위터[각주:2]입니다.

사실 제가 트위터에 가입한지는 꽤 오래 됐는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별 흥미가 없어 계속 방치해 뒀었거든요... ㅋ; (물론, 지금은 어딜가나 WiFi가 되는지만 살피게 되었지만요... ^^;)

어쨋든 이번 포스트에서는 블로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3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에 등록해주는, twitterfeed
twitterfeed는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에 등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플러그인을 통해 블로그 글을 등록할 수 있긴 하지만, 타 블로그를 이용하거나 블로그 글 제목에 특정 접두어[각주:3]도 넣고싶을 때는 twitterfeed가 훨씬 유익한 것 같습니다.

twitterfeed 공식 사이트에 가셔서 자신의 트위터 설정블로그 정보를 등록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Retweet 버튼을 달아주는, backtype
backtype은 위에서 보신 twitterfeed에서 한 단계 발전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자신이 올린 블로그 글에 Retweet을 추가함으로써 좀 더 폭넓은 소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입니다.


쉽게 말해 자신의 블로그에 트위터로 댓글을 단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의 두 블로그를 보시면, 아마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서울비 : http://seoulrain.net/1412
소셜로그 : http://prblahblah.com/51



3. 내 블로그 안의 트위터, TweetBoard
마지막으로 소개할 서비스는 TweetBoard라는 툴입니다. 이건 트위터 관련 서비스 중에서 가장 최근에 설치한 것인데요... 말 그대로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하는 미니 트위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 서비스의 경우 설치 과정이 굉장히 독특한데요... 자신의 트위터에서 아래와 같은 글을 트윗한 뒤 날아오는 초대장을 참고해 자신의 블로그에 TweetBoard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Requesting an invite for Tweetboard Alpha (http://tweetboard.com) by @140ware, for my site: http://자신의블로그


설치 후, 블로그 좌측 상단에 있는 tweets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으로 스르륵 나타나는 창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일부 웹표준을 따르지 않는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새 트윗을 작성하거나 이전에 작성한 트윗을 Reply와 함께 보실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인만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위에 언급한 서비스외에도 수십 수백여가지[각주:4]에 달하는 매우 다양한 툴들이 있는데요... 자신과 딱 맞는 서비스를 이용해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 참, 새롭게 시작한 초보 트위터 Follow 부탁드리겠습니다. :)
  1. 4인치는 그야말로 휴대성 면에서도 활용도 면에서도 최적의 사이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본문으로]
  2. PDA용 트위터 어플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으로]
  3. 제 경우,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Blog]"라는 접두어를 설정했습니다. [본문으로]
  4.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익한 서비스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