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팁] 24시간 인터넷과 함께! PDA와 블루투스 핸드폰의 환상의 조합!

요즘 우리나라 무선 인터넷 보급률이 상당히 높아졌는지, 사람들이 좀 모였다 싶은 곳에서는 무선 인터넷이 몇 개씩 잡히곤 합니다.

PC방이야 이전부터 워낙 많다보니까 더 말할 필요도 없을 테구요...

하지만, 머피의 법칙 때문인지 급하게 인터넷을 써야할 때는 꼭 이런 소스들이 잘 눈에 띄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얼마 전부터 핸드폰을 이용해 무선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이용한다고 하니, 요즘 TV에서 떠들어대는 핸드폰 풀브라우징을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_^; 제가 말씀드리려고 하는 것은 핸드폰 풀브라우징은 아니고 PDA(노트북)와 핸드폰을 이용해 무선 인터넷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사실 풀브라우징은 PDA같은 기기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해오던 것인데...(특히, iPhone, iPod Touch에서의 풀브라우징 속도는 정말 경이롭더군요;) 국내에서는 최근에야 핸드폰을 이용한 풀브라우징이 각광받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에서 지내기 때문에 무선 인터넷의 필요성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물론 가입시 조건이기도 했습니다. ^^;) 가입후부터 계속 월 12,000원11,000원짜리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해오고 있습니다.(월 12,000원11,000원만 내면 50,000원치의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인데, 이 정도면 간간이 인터넷 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더군요... ㅎㅎ;)

그런데, PDA와 핸드폰과의 연결은 이전부터 해왔던터라 별 문제없이 잘 썼었는데... 노트북과 핸드폰과의 연결은 쉽지 않더군요...(물론, 그냥 노트북은 아니고 MS의 대표 실패작 윈도우 비스타가 설치된 노트북이었습니다. ^_^;)

아무튼, 몇 시간의 사투 끝에 겨우 노트북-핸드폰 연결을 성공했는데... 이번에는 인터넷 속도가 문제더군요... 윈도우 비스타에서 XP로 원격접속을 해서인지... PDA가 노트북보다 훨씬 성능이 좋은 것인지(^_^;)는 잘 모르겠지만, 노트북-핸드폰 연결의 인터넷 속도가 PDA-핸드폰 연결만 못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연구해봐야겠지만, 확실히 속도차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쨋든 다시 한 번 두 사칠이(HP hx4700, SPH-W4700 ^^;)의 위력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PS. 인터넷 접속 관련 동영상 리뷰를 올려야지 생각한지가 몇달이 지났는데... 매번 디카 챙기는 걸 까먹어서 올리지 못했네요... KTF쓰시는 분들에게 뽐뿌좀 넣어줘야 하는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