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Tistory

내가 티스토리 베타테스터가 되어야하는 이유

2008년 여름, 새롭게 바뀌는 티스토리를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
티스토리 베타테스터에 지원합니다. ^_^;

요즘 좀 바빠서 신청할까말까 하다가... 참가상이라도 받아보자(?)는 심정으로 베타테스터를 신청합니다.
(선정되기도 전에 김치국부터 마셔봤습니다. ㅎㅎ;)


그럼, 티스토리 베타테스터가 되기 위한 관문을 넘어 볼까요?

1.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컴퓨터 OS는 Windows XP SP3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FireFox2Internet Explorer6입니다.
가끔 PC방에 갈때면 IE7도 사용합니다. :)


2.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글 작성시 제공되는 태그 자동 추천 기능, 이거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듭니다. 내가 자주 쓰는 태그들을 미리 보여주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쓰는 태그를 추천해주기도 하는... 개인적으로 웹 개발을 하면서 꼭 한번 구현해 보고싶은 기능인데... 딱 티스토리 스타일 그대로 만들기는 쉽지 않네요;;;
(어떻게 노하우 좀 전수 안될까요? ㅋ;)

또 하나는 당연히 다양한 스킨과 플러그인 기능이겠죠? 귀차니즘으로 스킨을 안바꾼지는 꽤 됐지만,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티스토리 스킨들을 볼때면 제 마음이 다 뿌듯합니다.

그 밖에도 티스토리에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들이 따라올 수 없는 많은 장점들이 있는 것 같아요~ 초대장이라든지, 블로거가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든지...
이거 너무 많잖아~ ㅋㅋ; 2번 숙제 너무 어려워요~~~!!!(낯간지러운 아부중? ㅋㅋ)


3.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
아마 이건 다른 분들의 의견과 좀 다를 것 같은데... ^^; FireFox에서는 글 작성시 일반적인 편집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굵게-Ctrl+B 등) 그래서 매번 직접 클릭을 해서 편집하는데... 이게 꽤 귀찮네요;;;
(물론 FireFox에서의 단축키 설정을 바꾸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어떻게 티스토리 자체에서 해결 안될까요?)

또 하나 불편한 점은 티스토리에서 동영상 업로딩시 (용량) 제한이 걸리는 것입니다. 제 경우,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때 직접 만든 플래시 플레이어에 저만의 Copyright를 넣곤 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게 작동하지 않더군요... 관리자 분께 문의했을 때도 만족스러운 답을 얻지 못했었습니다.(다음 동영상 업로더를 이용하라고 하던데... 꼭 이걸 써야만 할까요???)
참고 포스트 : http://blog.missflash.com/226 (이전에는 잘 나왔는데 이제는 안나오네요 ㅜㅜ;)

4. 베타테스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
저는 지난 2007년 1월부터 위와 같은 문제점과 장점들을 느끼며 티스토리를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비록 남들처럼 말주변이나 글재주도 없는 단순 무식한 공대생(?)이지만, 새로움에 대한 갈망만은 언제나 가득합니다.

부족한 저를 티스토리 베타테스터로 선정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열씨미~ 리뷰해 보겠습니다.
캄사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