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Mobile2008.04.13 04:47
지난 몇 년간 PDA를 써오면서 많은 것들을 해봤습니다.

일정관리야 PDA의 가장 기본중 기본이겠죠? (참고링크 : 추천 PDA 프로그램 24선 - 좀 옛날 자료들이긴 합니다. ㅎㅎ;)

거기에... 동영상, 사진, 이북... 이런건 이제 뭐 식상하네요...(심지어 핸드폰으로도 되니까요... 그래도,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기는 별로 없겠죠?)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들을 PDA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으로 즐기기도 했습니다.(추가링크 : Call of Duty2) 물론 이중에는 정신없이 빠져들어 메뉴얼에 가까운 리뷰를 썼던 게임들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키보드를 장만하면서, PC에서와 같이 빠른 문서작업들을 하거나 전자사전을 편리하게 이용하기도되었습니다.(여기서부터 주변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하더군요 ㅎㅎ;)

얼마전 블루투스GPS 지른 뒤에는 PDA가 네비게이션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구요...

가끔 제 PDA를 보며 그거 들고다니기 무겁지 않냐며 무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이걸로 내 PC에 원격접속을 할 수 있다고 놀래켜주기도 했습니다.(가끔 윈도우의 원격데스크탑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이쯤되니 PDA로 할 수 있는 것들은 대부분 다 해봤다(터무니없는)오만한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오늘 이 오만한 생각을 꺾은 또 하나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ViewCommander-Mobile인데요, 이름만 봐서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기가 쉽지 않으시죠? 이것은 바로 (PDA로 내 주변을 몰래 정탐(?)할 수 있는...) 인터넷을 이용해 웹캠(Cam)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난 감시탐문 수사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

프로그램 제작사는 이 곳(http://www.ivimg.com/products/vcmobile.htm) 이구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데모 프로그램메뉴얼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ViewCommander-Mobile의 장점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 일단, 다양한 웹캠을 지원해(물론 일부만) PC에는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구요... (물론, 지원하지 않는 웹캠의 경우에도 IVI WebCamServer를 이용해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 10대의 캠을 등록해 실시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무선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네요...

최근에는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곳도 많고, 핸드폰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정액 사용도 가능한만큼 얼마든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컴퓨터 웹캠 앞에서 제 모습을 ViewCommander-Mobile로 모니터링하는 장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_^;(휴, 말로 쓰기가 더 힘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상세한 리뷰는 이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