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특별편 1부


시작에 앞서...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를 작성한 뒤 많은 분들이 격려와 응원의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 이제 특별판을 통해 기본카드 외의 특수카드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지난 리뷰에서와는 달리 많은 전투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역시! 부족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특수카드 특성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SEA JUSTICE
SPELL 효과 : 적의 캐릭터들이 자신의 공격력 - 1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저렴하면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SPELL입니다. 상대방 캐릭터들의 공격력이 높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 바다는 뒤틀린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ICE GUARD
능력 : 게이머에게 오는 모든 데미지를 50%로 줄입니다. 불 공격에 20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ICE BOLT
SPELL 효과 : 적 플레이어에게 10 + Water 카드수치/2 만큼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Caster는 부작용으로 6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추가정보 : 매우 빠른 스피드로 불타는 아이스로 된 거대한 볼트입니다. 뛰어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POSEIDON
능력 : 누구든지 물 CAST를 쓰거나 물 캐릭터를 소환하면, 적은 4의 데미지를 입고 게이머는 2만큼 체력이 증가합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ACID STORM
SPELL 효과 : 게이머와 적의 모든 캐릭터들이 16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게이머나 적 중) 필드에 Poseidon을 소환한 사람의 캐릭터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먼저 Poseidon을 소환하고 ACID STORM을 사용하면 되겠군요 ^^)
추가정보 : 친구와 적 모두에게 자비심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울만큼 독성이 강한 마법의 폭풍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ICE WIZARD
능력 : 매 턴마다 물 카드의 수치를 2만큼 증가시킵니다. 불 공격에 20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물에 의한 모든 공격에는 1의 데미지만 입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적이 WATERFALL, LEVIATHAN과 같은 공격력이 높은 물 캐릭터를 소환했을 때, 쨔잔~ 쓰면 됩니다. ㅋ 모든 데미지가 1로 줄어드니까요)
CASTING : Healing Water는 물 카드의 수치*2 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게이머는 모든 물 카드의 수치를 모두 잃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LEVIATHAN
능력 : 공격할 때 적의 모든 캐릭터들이 정상 공격치외에 1만큼의 데미지를 더 입습니다. (높은 체력에 적절한 공격력, 게다가 아주 효율적인 CASTING 능력까지... 더할 나위없이 좋은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CASTING : Curing Casting은 물 카드 수치가 1만큼 줄어드는 대신 게이머의 체력을 4만큼 회복시켜 줍니다. Cast는 게이머의 물 카드 수치가 6이상일 때만 사용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HYDRA
능력 : 인접한 두개의 슬롯도 공격합니다. 매 턴마다 게이머의 물 카드 수치를 2만큼 줄입니다. (높은 가격에 비교적 낮은 공격력, 게다가 가장 활용도가 높은 물 카드 수치를 떨어트린다는 점에서 권장하고 싶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CASTING : FRIENDLY 유닛을 소모함으로써 체력의 50%까지 회복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자신밖에 모르는 캐릭터이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FIRE SPIKES
SPELL 효과 : 적의 각 캐릭터에게 3만큼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가정보 : 싸지만 여전히 좋은 카드입니다. 순수 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DEMON
능력 : 불과 지구의 SPELL에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CASTING : DEMON이 Fire Breeds를 쓰면 지구 카드 수치가 1만큼 줄어드는 대신 불 카드 수치가 2만큼 증가합니다. (카드의 수치는 보통 1:1교환이나 2:1교환이 많은데, 이 카드의 경우 1:2의 좋은 조건으로 카드 수치를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불 카드를 이용해 고급 캐릭터를 소환하거나 마법을 쓸 때 유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RED DRAKE
능력 : 소환될 때 적과 적의 캐릭터에 3만큼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Red Drake는 불 공격에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적이 많은 캐릭터를 소환한 상태이거나 EFREET, VULCAN과 같은 높은 공격력의 불 캐릭터를 소환했을 경우, Red Drake로 가볍게 막아줍니다. ^_^; 매우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CASTING : 없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FIREBALL
SPELL 효과 :
적의 각 캐릭터는 게이머의 불 카드 수치+3 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앞서 설명한 DEMON과 같은 캐릭터로 불 카드 수치를 20이상 충분히 올린 후 FIREBALL을 사용하면 적에게 상당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에게 공격받게 되면 상당히 짜증나는 카드중 하나입니다. ㅋ)
가정보 : 그것만큼 쉽게 - 불타는 불의 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SALAMANDER
능력 : 게이머의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게이머의 SPELL CASTING에 의한 데미지는 2만큼 증가합니다.(게이머의 캐릭터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은 상당히 좋은 점입니다만, 게이머에게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는 것은 매우 큰 단점입니다. 캐릭터가 아무리 많고, 카드 수치가 아무리 높아도 게이머의 체력이 바닥나면 전투에서 패배할테니까요... 게임을 해보면, 적도 이 카드는 잘(?) 안씁니다. ㅋ)
CASTING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EFREET
능력 : 어떤 캐릭터든 EFREET를 공격하게 되면, EFREET가 받은 데미지의 50%만큼을 그 캐릭터에게 되돌려 줍니다. EFREET가 소환되면 적의 모든 물 캐릭터는 6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사기 캐릭터 중의 하나입니다. 자기를 공격하면 그 공격력의 50%만큼을 되돌려 주다니... 제대로 물귀신작전을 구사하는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33의 높은 체력은 정말 공격의지를 상실케 합니다. ^^; 하지만, 적이 이 캐릭터를 소환했다고 당황하지는 마세요, 우리에게는 RED DRAKE, SEA JUSTICE와 같은 카드가 있으니까요! 그 말은 반대로 게이머가 EFREET를 스면 적이 RED DRAKE로서 공격을 무마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다.)
CASTING : 불 카드 수치를 2만큼 사용해 게이머의 캐릭터에게 Fire Shield를 씁니다. Fire Shield를 쓰게 되면 불 캐릭터가 아닐 경우, 매 턴마다 2만큼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대신 적에게 받은 공격력의 50%를 되돌려 줍니다.(역시 물귀신 캐릭터의 CASTING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ARMAGEDDON
SPELL 효과 : 필드의 모든 유닛은 25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각 플레이어 또한 25만큼의 데미지를 입습니다.(소환한 캐릭터수는 적고, 게이머의 체력은 적보다 높을 때 유용하겠죠?)
가정보 : Orion 마법사들의 궁극의 SPELL! 가장 강력하고 가장 위험한 마법입니다. 조심하십시요, 이것은 매우 강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류 :
카드명 : VULCAN
능력 : 유해한 불 마법에 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환될 때, 적의 불 카드 수치를 3만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맞은편의 캐릭터에게 9만큼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게이머의 불 카드 수치+3만큼의 공격력을 가집니다.(상당히 매력적인 카드이긴 합니다만, VULCAN의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불 카드의 수치도 그 만큼 높아야 하므로 불 카드의 수치가 충분히 높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강력한 캐릭터를 많이 소환하게 되면, BLACK WIND(가장 조심해야할 적의 마법중 하나입니다. 적의 공기 카드수치가 8보다 높다면 절대 고급 캐릭터를 소환하시면 안됩니다. ㅋ)와 같은 적의 강력한 공격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CASTING : VULCAN이 죽게 되면, 필드의 모든 유닛은 VULCAN의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불 카드가 더 강력하지만, 이상하게 별로 정은 안갑니다. ^^; 자주 쓰는 캐릭터는 RED DRAKE정도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이에 반해 물 카드는 이것저것 바꿔가면서 자주 활용합니다. 좀 더 친근하다고 해야할까요? ㅋ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특별편 1부를 마치겠습니다.
특별편 2부에서는 공기와 지구의 특수카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