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Twitter

트위터kr에서 맛깔나게 정리한 트위터 툴 모음

얼마전 트위터 Follower 숫자가 100명[각주:1]을 넘었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트윗이 300여개 밖에 되지 않는 것을 고려할 때, 적지 않은 분들이 제 목소리를 듣고 계신 셈입니다.

그건 아마 제가 사생활이나 잡담보다는 여러가지 IT관련 소식이나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일 겁니다.



사실 처음 트위터를 시작했을 때만해도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Follow나 Follower가 없다보니 마치 벽보고 얘기하는 느낌(?)이었죠 ㅎㅎ; 하지만, 친구도 생기고 유용한 정보도 접하다보니 어느새 트위터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에 위약금을 지불하면서까지 아이폰을 구입한 이유중 하나도 바로 트위터입니다. ㅎㅎ;

트위터는 트윗이라는 짧은 글을 통해 주변 사람과 소통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데요... 최근에는 연예인은 물론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도 트위터를 사용하기 시작해, 명실상부한 "대세"로 자리매김한 것 같습니다.



트위터가 이렇게 활발하게 사용되다보니 각종 부가 서비스들도 많이 등장했는데요... 드림위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트위터kr은 트위터 한글화는 물론 이미지 미리보기나 긴글쓰기 같은 부가기능을 통해 많은 호응을 얻고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제가 트위터kr을 통해 가장 감동받은 부분은 액기스만 잘 정리해놓은 트위터 관련 팁입니다.
http://twitterkr.com/tools.php


이곳에는 초보자가 알아야 할 다양한 팁은 물론 수 백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트위터 관련) 서비스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친구가 없거나, 너무 어렵다는 이유로 아직 트위터를 시작하기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트위터kr을 시작해 보세요... 아마 수많은 사람들이, 그 중에서도 이찬진님이 두팔 벌려 여러분을 환영해 주실 겁니다. ㅎㅎ;

물론, 저도 포함해서요 ㅋ;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1. 100명이라는 숫자 자체가 크다는 말은 아닙니다. ^^;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