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Google

[이벤트] 구글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일! 그리고, 구글 검색 타임!

얼마 전 구글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일이라는 제목의 애드센스 광고를 봤습니다.

예상하시다시피 이것은 구글이 자체적으로 광고(혹은 적당한 광고파트너를 찾지 못해서 출력된 것)한 것으로 한국에서 유독 입지가 좁은 구글 코리아[각주:1]의 "구글 알리기" 전략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재미있는 제목에 끌려 링크를 클릭해보니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더군요...



페이지 주소도 기억하기 쉬운 http://www.google.co.kr/100things 입니다. 센스있죠? ^^;

현재 해당페이지에서는 100가지 일중 30가지만 볼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시간을 두고 조금씩 업데이트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이 페이지를 봤을 때는 20여개 정도였던 것 같네요 ^^;)

이 중에서 관심있는 정보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이 아래와 같이 펼쳐지는데요... 해당 정보의 설명을 위해 "한국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YouTube를 사용했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이른바 일석이조 효과를 노린 것이겠죠?



그런데, 얼마 전부터는 구글 검색 타임이라는 이름의 재미난 이벤트도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타임은 이벤트 기간동안 구글이 제시하는 몇 가지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인데요... 구글 검색을 이용하면 대부분 금방 답을 찾을 수 있는 쉬운 퀴즈입니다. 게다가 앞서 설명한 구글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일에 질문에 대한 힌트까지 들어있다고 하니 이쯤되면 누워서 떡먹기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아래와 같은데요... 이벤트 기간이 6월 29일부터 7월 17일까지니까 아직 좀 더 여유가 있겠네요~



그럼, 구글 올 여름 휴가비는 구글에서 지원받아 볼까요? ^_^;
  1. Google.com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찾을 수 없었는데, 혹시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