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ardware

[리뷰] 진짜 남자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BT3030! - 활용기

* 본 리뷰는 "세상 모든것에 대한 리뷰 - RevU"의 도움으로 작성합니다.
* BT3030에 대한 리뷰 모음은 http://urlclip.net/bt3030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BT3030 리뷰의 마지막편입니다.
어떤 내용을 쓸까 하다가 조금은 위험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BT3030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불편은 바로 기본적으로 소리크기가 작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이나 기능면에서 상당한 장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리크기가 작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꺼리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실내에서 들을때는 관계없는데 야외나 차량안과 같이 주변소음이 심한 곳에서는 볼륨을 최대로 해도 소리가 좀 작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러면 이것에 대한 해결책은 전혀 없을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종 검색사이트와 BT3030 판매 사이트, 관련 커뮤니티 등을 돌아다니던 중 재미있는 정보를 한 가지 발견했습니다.

바로 BT3030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MP3에서나 들어봤음직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블루투스 헤드셋에서 하다니!!! 신기하지 않습니까?(저만 그런가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BT3030의 펌웨어 버전은 1.24(정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인데 이걸 1.27로 업그레이드하면 기본적인 소리크기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어렵게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을 구한 뒤, 잠시 고민을 했습니다.
일반적인 디지털기기와는 달리 BT3030은 컴퓨터를 통해 컨트롤할 수 있는 수단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망하기 때문이죠;;;)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위험만 뺀다면 그래도 꽤나 해봄직한 도전이라고 생각해... 과감하게 도전을 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별 문제없이 성공했습니다만, 혹시라도 문제가 생겼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군요;;;)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보통의 MP3나 블루투스 헤드셋 정도의 볼륨크기는 되는 것 같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볼륨다운 버튼반응속도가 조금 느려진 것 같기는 합니다.)

현재는 해당 파일의 저작권문제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을 업로드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파일의 출처에 문의를 해놓은 상태이므로 괜찮다는 회신이 오는대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은 개인적인 요청이 있어도 답변하지 않을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참고해야 하는 내용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1. BT3030에 이상 증상이 없을 경우에는 절대 업그레이드를 하지 말 것
2. 업그레이드시 소리크기가 커지므로 이에 대해 충분히 숙지할 것
3. BT3030이 다른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페어링)되어 있을 경우에는 모든 연결을 끊을 것
4.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Windows XP 32비트에서 적용할 것



다음은 펌웨어 업그레이드 절차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1.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행파일을 실행
2. USB케이블을 이용해 PC와 BT3030를 연결
3. (컴퓨터에서 BT3030을 인식하면) BT3030의 재생버튼과 다음 곡넘김 버튼을 동시에 누를 것
4.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USB연결을 해지하지말고 기다릴 것



안그래도 만족하면서 써오던 BT3030이 목청까지 가다듬으니 더욱 이뻐보이네요 ^_^;

며칠 쓰다보니 번들로 딸려온 (짝퉁)군번줄 색깔이 살짝 변하려고 하네요... 제대하면서 챙겨놓은 (오리지날)군번줄이나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진짜 남자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BT3030!" 리뷰를 모두 마칩니다. 이후에도 본 블로그를 통해 BT3030관련 팁과 정보들을 꾸준히 게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