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Server

[공짜] 편리한 리눅스! 우분투(Ubuntu) 씨디를 신청하세요 ^_^;

윈도우보다 더 사용하기 쉽다는 리눅스 같지않은 리눅스 "우분투(Ubuntu)"를 아시나요?

비록 리눅스는 기본적인 것만 할 줄 아는 초짜이지만, 우분투는 사용하기 편하다는 말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버를 윈도우2003에서 우분투로 바꿀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고민과 함께 우분투 사이트( http://www.urlclip.net/ubuntu )에서 관련자료들을 찾던 중, 얼마전에 발표된 우분투 7.10 씨디를 무료로 배송(배송비도 전혀 안드는 ^^v) 해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과정이 영문으로 진행되어 신청이 힘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신청방법을 포스트합니다.
(오랫만에 올리는 글인만큼 유용한 정보를 담아야 할 것 같기도 하구요... - _-;)

우선 이 곳( http://www.urlclip.net/ubuntu_join )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ㅎㅎ; 아래쪽의 E-mail address에 자주쓰는 이메일 주소를 넣은 후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끝! ^^;

그 다음, 입력한 메일 서비스로 이동해 받은 편지함을 확인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nish your Launchpad registration"이라는 제목의 편지를 열어 가운데에 있는 주소를 복사한 후 웹브라우저에 붙여넣습니다.
(혹시 메일이 오지 않는 분들은 스팸편지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한 페이지에서 본인의 이름(Display Name)비밀번호(Password)를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운데의 체크박스는 다른 사용자에게 나의 이메일 주소를 숨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공개하지 않으려면 체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CD 신청 페이지가 보이는 군요... 이곳에서 왼쪽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으면, 로그인 페이지가 뜨는데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Log In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시려면 이곳 ( http://www.urlclip.net/ubuntu_get )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구체적인 신청 페이지가 보입니다. 먼저 신청할 CD의 종류를 고른 후,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자의 경우 PC Edition을 신청하면 되므로, 빨간 박스가 표시된 2 Ubuntu CDs (2 PC Edition)을 선택합니다.(많을수록 좋으니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영문으로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이름(Name) : 본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소속기관(Organization) : 학교나 회사이름 등을 입력합니다.
주소(Address) : 글자수 제한이 있으니 필수적인 부분을 입력합니다.
(영문주소를 잘 모르는 분은 이 곳( http://www.urlclip.net/add_eng ) 을 참고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도시(City/Town/etc)
: 본인 주소의 도시를 입력합니다.
주(State/Province) : 생략합니다.
우편번호(Postcode) : 본인 주소의 우편번호를 입력합니다.
국가(Country) : Korean, Republic of 를 선택합니다.
전화번호(Phone) :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 전화번호 기재방법 (82를 더하고 지역(핸드폰)번호 제일 앞의 0을 생략합니다.)
 - 일반전화 : 042-869-1234 → 82-42-869-1234
 - 핸드폰 : 010-123-4567 → 82-10-123-4567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Reques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완료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까지 보통 4-6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입력한 정보가 틀렸으면 아래에서 수정한 후, Change Request 버튼을 클릭하고, 주문을 취소하려면 중간쯤에 있는 Cancel Request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CD가 도착할 때까지 우분투 한국이용자 모임 사이트( http://www.urlclip.net/ubuntu_user )와 같은 다양한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으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