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추천 PDA 프로그램 24선입니다. ^^

1. Warfare Incorporated :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4150을 사용할 때부터 해온 게임입니다. 스타일러스로 콕콕 찍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방향키가 불편한 4700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멀티플레이도 되는데 저는 아직 성공 못해봤습니다. ㅜ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MorphGear : Rom 파일 실행 프로그램
게임 Rom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 제가 오락실에서 즐겨하던 철권을 찾아 ^^ 가끔씩 게임을 합니다. 게임 패드 자체를 스타일러스로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액션게임에는 불편한 감이 있지만 그래도 유용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Quartz X-mas : 퍼즐(?) 게임
같은 색깔을 4개이상 만들면 블럭이 없어지는 게임인데... 자기 점수를 랭킹할 수 있어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때 우리나라 플레이어들이 올린 점수가 대다수였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레벨이 올라갈수록 나름대로 시간에 쫓기는 게임이다 보니 요령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Bejeweled : 역시 퍼즐 게임
같은 보석을 3개이상 맞추면 없어지는 게임입니다. 4개나 5개 이상을 없애면 보너스 보석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픽이 화려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하는 게임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고도리왕 : 고도리 게임
원래 고스톱을 못쳤는데 이거 하면서 배웠습니다. 여자친구랑, 후배 한명의 사진을 넣어서 하고 있는데... 제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고스톱을 배운지 얼마 안돼 아직 내공이 많이 부족합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TCPMP :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24시, 바람의 검심, 명탐정 코난, 나디아, 마호로매틱, 스타리그 중계 및 각종 영화를 즐겨보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최신버전이 자막플러그인을 지원하며, hx4700에서 노인코딩으로 영화와 미국드라마 등을 보고있는데 아주 좋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그래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소개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GSPlayer : 음악 재생 프로그램
키홀드 기능 및 액정만 끄는 기능도 있어서 음악을 들을 때 많이 사용했으나, 최근에 구입한 블루투스 리모컨 맵핑이 안되서 TCPMP에게 밀려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제가 써본 음악 재생 프로그램 중에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ManView : 만화뷰어 프로그램
국내제작자 구르릉님이 만드신 만화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코믹구루로 봤었는데 소스를 구하기도 힘들고, 에러도 많이 생기는데 반해
이건 편집을 따로 안하고도 바로 만화를 볼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와 함께 여러 권의 만화책을 보면서 북마크를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 진 것 같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9. ChekView : e-book 뷰어 프로그램
만뷰를 함께 구르릉님이 만드신 e-book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배경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고, 자동 넘김기능 등 유용한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 Acrobat Reader 2.0 : 아크로뱃 문서 보는 프로그램
대학원생이다보니 여러가지 논문을 비롯해 아크로뱃 문서를 볼 일이 많은데 이 무료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속도는 약간 느리지만, 훨씬 깨끗하고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Hwp_viewer : 한글 문서 파일 뷰어
한글 문서를 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원문을 거의 100% 그대로 보여준다는 장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Mdict : 무료 사전 프로그램
중국사람이 만든 무료 사전 프로그램입니다. 투데이스피피씨, 네이버까페 등에 많은 소스들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유료사전 못지 않은 활용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받은 한영/영한 사전의 경우에 제가 찾는 대부분의 단어들이 다 있더군요... 게다가 다른 프로그램 (워드, 텍스트 파일, PDF파일 등)에서 단어를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아래 그림의 좌 상단에 보이는 작은 아이콘을 이용하면 미니창을 통해 바로 단어의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 암기왕 : 암기 도우미 프로그램
최근에 제작자 분이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셔서 잘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투데이스피피씨 등에 많은 소스들이 올라오고 있으므로, 필요한 소스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단어를 외우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ListPro : 목록 관리 등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hx4700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최고를 꼽아라면 저는 ListPro를 선택 할 것입니다. 무한한 활용용도를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PC와도 연동이 되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다양한 용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ListPro용 프랭클린 플래너 파일을 받으실 분은 클릭!)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 PhatPad : 메모 프로그램
최근에 업데이트 된 PhatPad입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지원하고 있어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역시 PC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PhatPad를 이용한다면 PDA를 좀 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 Pocket Artist : PDA의 포토샵
이미지를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주 활용하지는 않지만, 이번에 사용기를 만들면서 간단한 편집(모자이크 화)을 하는데 사용했습니다. 기능이 아주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 Resco picture viewer :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다양한 방식으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메모리에 받아서 슬라이드로 한장씩 보면 아주 편리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방식의 응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특히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어 아주 편리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 Resco Explore : PDA의 파일탐색기
hx4700에 기본 내장된 탐색기는 너무 불편합니다. 비록 화면이 작아 PC처럼 활용하기 힘들기는 하지만, Resco Explore는 압축파일도 지원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도 설치할 수 있어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 Memmaid :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
느려지는 PDA를 보기 답답하시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다양한 모드를 이용해 최적화된 PDA를 만들 수 있습니다.
쓰레기파일 삭제를 비롯해 DLL파일을 옮기는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 Pocket_Subway : 지하철 노선 안내 프로그램
서울에 살고 계신 분이라면 필수이겠구요, 부산, 대구분들께도 유용할 프로그램입니다. 저처럼 서울 출장이 잦은 분들에게도요 ^^
다양한 방식의 검색이 가능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1. Pocket Stars : 별자리 안내 프로그램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는 별자리 안내 프로그램입니다. 여자친구에게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설치했는데... 설치한 날에만 만지작 거리다가 거의 사용안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립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2. Total Remote : 리모컨 프로그램
적외선 포트를 이용하는 각종 리모컨 기능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hx4700과 같이 적외선 포트가 아래쪽에 있는 PDA를 배려해 스킨을 거꾸로 뒤집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3. psShut : PDA종료 프로그램
윈도 XP와 비슷한 화면을 보여주는 종료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소프트리셋을 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 완전 먹통이 될 때는 역시 아래쪽에 있는 리셋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