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oftware2010.12.07 23:51
* 본 리뷰는 위드블로그의 도움으로 작성합니다. 리뷰 관련 문의는 본문 댓글 및 트위터 @kimsanghun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참, 아직 발표나지는 않았지만 혹시 iTrend 12월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블로그 혹은 트위터를 통해 공연관람권을 분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연말에 너무 바빠서요; 흑;;;

아이폰이 출시된 후 우리나라에도 참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기발한 아이디어들로 무장한 '한국적 어플리케이션'들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더니, 종래에는 얼리어답터의 전유물이었던 스마트폰마저 대중화되고 말았으니까요. 물론 오랫동안 PDA를 써온 저로서는 이같은 변화가 왜 이제야 왔나하는 아쉬운 생각이 들지만... 한편으론 더 늦지 않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도 생기네요...

오늘 리뷰의 주제 역시 아이폰과 관련된 것인데요... 주인공은 바로 아이폰을 이용해 최신 트렌드 및 이벤트,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iTrend라는 어플리케이션이 되겠습니다.

사실 iTrend는 어플리케이션이라기보다는 유료 서비스에 더 가까운데요... iTrend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KT Show에서 동명의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서비스는 연단위로 운영되며 연회비 8,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iTrend의 이용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iTrend에 가입하기 위해 먼저 Show 고객센터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Show 고객센터 > 부가서비스 > 정보관련 부가서비스 > iTrend)


iTrend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설명을 볼 수 있는데요... iTrend를 통해 무료 통화 및 데이터, 잡지 구독 할인, 해외신상/아이폰 악세서리 바우처, 뉴욕명품 샘플세일 구매대행 등 다양한 통합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 통화 및 데이터는 각각 60분과 100MB 정도인데 이정도면 그리 큰 혜택이라고 보기는 힘들겠네요.

이제 서비스를 선택한 뒤 변경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확인 문자까지 날아오네요.


서비스 가입을 마쳤으면, 앱스토어를 통해 olleh iTrend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오는군요...

iTrend 앱의 메인 메뉴입니다. 양쪽의 cool과 hot 메뉴가 인상적이네요.

iTrend는 Show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하단의 menu 버튼을 터치하면 iTrend의 전체 메뉴를 볼 수 있으며...

메인화면에서 about iTrend 버튼을 터치하면 서비스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중 제일 관심있는 것은 역시나 이벤트겠죠? 영화 초능력자를 서비스 가입전에 이미 봤던터라 좀 아쉽군요.(리뷰 작성 현재는 아래 스크린샷 외 6종의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인기있다고 소문난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이 이벤트는 나중에 당첨 문자를 받았답니닷. 꺅~ ^0^;)

이렇게 우측 상단의 "이벤트신청" 버튼만 터치하면 완료!

어차피 무료 이벤트이니 일단은 모두 신청해보겠습니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_^;;;

다음은 또 다른 관심 메뉴인 쿠폰입니다. 이벤트에 비해 쿠폰 갯수가 좀 부족하긴 하지만, 관련 제품 구입 예정인 분에게는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리뷰 작성 현재는 엔조이뉴욕 20% 할인 바우처, 러쉬 전 품목 10% 할인, J.ESTINA 할인 바우처 쿠폰외 4종의 쿠폰이 추가되었습니다.)


my page에서는 내 이벤트 리스트 및 쿠폰 박스를 열람할 수 있는데요... 앞서 신청한 이벤트 및 쿠폰이 잘 들어와있나 확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hot 메뉴에서 관심있는 it place를 구경해볼까요?(굳이 it를 붙일 필요는 없어보이는데 무슨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까요?)

iTrend의 쓰다보니 몇 가지 자잘한 문제가 눈에 띄었는데, 그 중에 제일 답답했던 것이 바로 메뉴 스크롤이였습니다. 애니메이션에만 신경쓰다보니 실제 사용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시 개선이 필요하겠네요.

그 밖에도 iTrend에서는 미디어와 문화, 쇼핑 등의 cool 정보와 스타 스타일, 패션/뷰티/IT 트랜드 뉴스 같은 hot 정보가 이용가능한데요... 사실 이런 정보들이야 기존 미디어들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어 (제 경우에는)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을 한번에 보고싶어하는 분들께는 괜찮을 것 같네요. 사실 그게 iTrend의 취지이겠지만요... ^_^;

얼마전 iTrend에 12월 이벤트 몇 가지가 추가되었는데요... 확인해보니 이벤트외에 쿠폰 정보도 다수 업데이트되었더군요... 앞으로도 매달 이렇게만 추가된다면 단일 서비스로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처음 가입후 지금까지 약 10일간 iTrend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요... 다양한 이벤트 및 쿠폰, 그리고 무료통화/데이터 만으로도 연회비 값어치는 충분하지않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신생 서비스인만큼 컨텐츠는 좀 부족해 보였습니다. 현재의 구조에 젊은 남녀가 좋아할만한 최신 트랜드 소식을 잘 수록한다면 iTrend가 말 그대로 트랜드를 리드할 수도 있지않나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상으로 "[리뷰] 아이폰으로 최신 트랜드를 즐기자, iTrend!"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후 iTrend 변경사항이나 새로운 소식은 블로그 포스트 및 트위터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1. iTrend 이벤트 당첨 문자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