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Twitter

트위터로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재미

최근 들어 아이폰과 더불어 가장 많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는 단연 "트위터"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트위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국내 트위터 환경도 질적, 양적 성장을 하게된 것 같습니다.(물론 이 배경에는 트위터만의 개방형 소통 문화가 깊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트위터로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재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공동의 관심분야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트위터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중 하나가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를 통해 관심있는 사람들을 팔로잉함으로써 그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2. 트위터 친구들과 기쁨과 슬픔을 나눌 수 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하죠? 트위터로 각종 소식을 올리면 친구들이 즉각적인 축하와 위로를 보내줄 겁니다.(혹시 친구가 없어 외로운(?) 분은 저 @kimsanghun 에게 멘션 날려주세요.)

3. 최신 뉴스를 가장 발빠르게 접할 수 있다.
트위터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소식을 발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트위터를 시작한 뒤로는 기존 뉴스가 새롭지 않을 때가 많더군요.

4.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를 하다보면 개인이나 기업,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소식을 듣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트위터 무료명함 이벤트에 당첨되어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전세계 유명인사들과 직간접 소통을 할 수 있다.
트위터를 시작한 후 느끼는 가장 큰 재미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트위터리안의 한명으로서 그들과 진솔한 소통도 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얼마 전 김창열씨가 주최한 영화벙개에 참여했습니다.
@doc0102 창열이형, 오늘 덕분에 영화 너무 재미있게 잘 봤어요. 표 발권 기다리는 중에 잠깐 인터뷰했는데 창열이형이라고 부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앞으로도 종종 벙개쳐주세요. :-)

6. 오랫동안 소식이 끊어진 지인들을 만날 수 있다.
트위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오랫동안 연락이 끊긴(못한) 지인들을 다시 만나게되기도 하더군요. :-)

7. 데스크탑&모바일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다.
트위터는 데스크탑과 모바일환경(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일반 핸드폰에서도 가능)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다양한 써드파티 클라이언트가 있어 골라쓰는 재미가 있다.
입맛대로 골라먹는 아이스크림처럼 트위터에는 다양한 써드파티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PC나 맥,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들을 활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트위터를 즐길 수 있겠죠?

9. 트위터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정보의 파급력이 급속하게 높아진다.
트위터는 팔로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정보의 파급력이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특히, 수혈이나 실종과 같이 시급한 사고가 발생하면 그 영향력은 더욱 극대화됩니다.(트위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우도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 사용하기 쉬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트위터는 심플한 인터페이스에 사용방법도 간단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특히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트위터로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재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정보가 유용했다면 제 트위터( @kimsanghun )도 팔로우하는 것 잊지마세요.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