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Hardware2010.05.08 13:42
아이폰 구입후 느끼는 가장 큰 편의성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그것도 쾌적하게 즐길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런 편의성으로 인해 불편을 겪기도 하는데요...

무료 데이터를 조기에 소진했던 지난 달의 경우가 그랬습니다. 15일도 지나지 않아 전체 데이터 용량의 80%이상을 소진하다보니 "언제 어디서나"가 아니라 "꼭 필요할 때"만 아이폰을 사용해야 하더군요.
(예상할 수 있다시피, 이런 제약으로 인해 느끼는 불편은 감히 "아이폰 금단현상"이라고 할만했습니다. - _-;)



결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용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게되었는데요... 몇 가지 대안를 두고 고민하다 선택한 것은 바로 와이브로 에그(Egg)입니다.

에그는 말 그대로 계란 형태의 외관때문에 붙여진 애칭인데요... 와이브로 통신망이 가능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AP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이브로 통신망을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기 때문에 에그를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물론, 아이폰, 아이팟터치, PDA 등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브로 에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현재 1만원에 1+1=2G 용량 프로모션 진행중!!!)
- 2만원대 요금제 사용시 50G를 쓸 수 있다.(휴대용 기기에서는 무제한이라고 해도 무방할 용량!)
- 커버리지가 비교적 넓다.(서울/경기는 물론 지방에서도 일부 사용가능!)
- 사용가능한 기기가 다양하다.
- 휴대가 용이하다.

물론 에그에도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존재합니다.
- 잔여 데이터 용량을 확인하기 힘들다.(자동 문자메시지 혹은 IE기반 웹을 통해서만 확인 가능)
- 배터리 지속시간이 짧다.

와이브로 서비스는 대전에 있을 때부터 굉장히 써보고 싶었는데 결국 이렇게 아이폰때문에 입문(?)하게 되네요.



끝으로, 간단한 개봉기로 본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의 시작, 박스샷입니다. 깔끔한 흰색으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에그 개봉기#1

와이브로 에그와 함께 배송된 UICC!!! 핸드폰에 USIM이 사용된다면 와이브로 에그에는 UICC라는 칩이 사용됩니다.
에그 개봉기#2

박스를 개봉하니 에그가 모습을 드러내네요~ 충격방지를 위해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에그!!!
에그 개봉기#3

에그 전용 충전기, 일반 핸드폰 충전기와 같은 방식이지만... 전압이 높아 에그 충전기로 핸드폰을 충전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일반 핸드폰 충전기로 에그를 충전을 하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시간이 좀 오래걸리긴 하지만... ^_^;)
에그 개봉기#4

와이브로 에그 구성품을 나열해봤습니다. 에그 패밀리!!!
에그 개봉기#5

충전기와 UICC는 이 곳을 통해 넣을 수 있습니다.
에그 개봉기#6

먼저, 딸깍 소리가 나도록 UICC를 넣은 후에...
에그 개봉기#7

아래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3초이상 꾹~ 누르면...
에그 개봉기#8

와이브로와이파이 신호가 잡힙니다. 에그를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기까지 약 5-10초 정도가 필요합니다.
에그 개봉기#9

에그 충전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되구요~
에그 개봉기#10

충전중에는 전원부 LED에 빨간 표시가 뜹니다.(충전이 완료되면 빨간색이 녹색으로 바뀌구요~ ㅎㅎ;)
에그 개봉기#11



이상으로 "[리뷰] KT 와이브로 에그 간단 사용기"를 모두 마칩니다. 계속해서 다음 리뷰에서는 에그 셋팅 방법 및 유용 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생각보다 크기가 크네요.. 좀 납작하거나 작게 줄여주면 좋겠네요ㅎㅎ

    2010.05.08 13: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부피가 조금 있으니 아무래도 좀 불편할 수 있죠...

      하지만, 저는 원래 들고다니는 물건들이 많아 별 부담이 없네요 ㅋㅋ;

      2010.05.09 00:43 신고 [ ADDR : EDIT/ DEL ]
  2. 요게 wibro를 wipi로 바꿔주는 것이군요 ㅋ
    괜찮을 것 같지만 역시 커요 ㅠ.ㅜ;

    2010.05.08 17: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퍼갑니다.
    이의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2010.07.19 17: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상업용 블로그이네요, 죄송하지만 삭제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다면 링크로 소개 부탁드립니다.

      2010.07.20 09:17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