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내 손안의 오피스 프로그램, QuickOffice for iPhone!!!

최근 아이폰 및 어플리케이션에 관해 다양한 리뷰를 올리고 있지만, 사실 아이폰은 여러가지 제약이 많은 기기입니다.

지난 글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서브 메뉴 역할을 하는 "Context menu"나 2개 이상의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윈도 모바일(윈도우즈 폰) 환경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이해하기 힘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같은 이유때문에 다양한 메뉴섬세한 터치가 요구되는 앱의 경우, 아이폰에서 실행이 어려워보이기도 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작은 셀로 이뤄진 엑셀의 경우, 컨트롤이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이 모든 우려를 말끔히 잠재워버린 멋진 앱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오늘 소개할 QuickOffice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QuickOffice는 워드, 엑셀의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도 열람도 가능한 팔방미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크린샷을 통해 주요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입니다. 여기에서는 자신이 설정한 외부 서비스이메일 첨부파일, 디렉토리 문서들을 열람/편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화면에서는 QuickOffice가 지원하는 다양한 외부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le Transfers에서는 자신의 로컬컴퓨터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구요...(이 기능은 Discover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러차례 소개한 바 있습니다.)

Settings에서는 QuickOffice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파일 추가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팝업됩니다.

파일 목록은 아래와 같이 알기 쉽게 표시되어 있구요...

특정 파일을 선택해 메일을 보내거나 옮길뿐만 아니라...

디렉토리도 만들 수 있어 파일 브라우저의 역할도 훌륭하게 수행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경우, 터치 동작과 다양한 메뉴바로 셀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QuickOffice의 Undo & Redo 메뉴인데요... 아이폰을 가볍게 흔들어주면 Undo & Redo 메뉴가 표시되어 원하는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이 밖에도 QuickOffice의 숨은 기능들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은 다음 리뷰에서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