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나만의 개인 트레이너, 아이폰 iFitness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가장 많이 세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운동(다이어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기에 작심삼일이거나 목표조차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Health&Fitness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앱 iFitness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Fitness의 주요 기능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신체부위별/근육별/운동기기별 운동 리스트
- 운동 사진/설명/동영상/기록/통계정보
- 나만의 운동 리스트
- 과거 운동 기록 조회
- 원터치 백업 & 복원

목록만으로도 이 하나의 앱에 얼마나 많은 기능이 포함되었는지 쉽게 예상하실 수 있을텐데요...



iFitness의 수많은 기능중에서도 단연 빛나는 부분은 운동 리스트에 포함된 사진상세설명, 그리고 동영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물론, 동영상의 경우 아직 모든 운동에서 이용가능하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 별 문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특히, Routines라고 명명된 메뉴에는 초보자, 복부비만자, 다이어트등 다양한 목적에 적합한 운동들이 프로그램되어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스크린샷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Exercises 탭에는 신체부위별로 구분된 운동리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신체 부위를 선택한 후...

운동 종류를 고르면 아래와 같이 세부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My Workouts 탭에는 사용자가 등록한 다양한 운동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Routines 탭에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Logs 탭에서는 과거 운동 기록을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로 내보내기를 할 수도 있구요...

끝으로 More 탭에는 기본설정, 체중관리, Backup&Restore와 같은 부가 기능이 있어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실제 운동 기록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운동 페이지에는 표준 동작을 잘 알려주는 사진과...

상세설명이 표시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에서는 실제 운동 장면을 보여주는 동영상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록의 경우 운동 특성에 따라 무게나 거리 등을 셋트 단위로 입력 가능하구요...

특정 기간동안의 운동 기록을 그래프로 볼 수도 있습니다.



iFitness의 특징 중 하나는 운동 종류를 다양한 방법으로 고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원하는 운동을 인체 근육 사진이나...

운동기구를 이용해 찾을 수 있어 운동 초보자에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iFitness는 개발사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최신 운동방법이나 동영상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면 세계 1등으로 전혀 부족하지 않죠?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