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oftware2010.02.27 19:44
WhatsApp 리뷰에 이어 오늘은 아이폰 메신저계의 종합선물셋트라고 할만한 IM+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는 MSN, Skype, AIM는 물론이고 트위터페이스북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메신저 앱입이다.



아이폰의 경우 멀티태스킹이 안되기 때문에 IM+와 같은 올인원 메신저 앱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개가 모였다고 기능이 부실하리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큰 오산!!!



IM+는 이미지나 음성, 동영상, 현재위치 전송은 물론이고 2명 이상의 친구와 함께 대화를 수 있는 다중 채팅 및 푸쉬 알림 기능도 지원합니다.(우왕ㅋ굳ㅋ;)

특히, 이모티콘이나 현재 상태(My status)를 한 번에 업데이트하는 기능, 내장 웹브라우저 등은 IM+의 퀄리티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비록 일부 메신저 계정에서 가끔 로그인 오류가 생기긴 하지만, 개발사 측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어떤 앱이든 100% 완벽할 순 없는 법!!! IM+에도 한 가지 아쉬우 점이 있는데 바로 "지난 대화 저장"입니다.

안타깝게도 IM+에는 지난 대화 저장 기능이 없어 메신저 창을 닫게 되면 지난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물론 동시에 두 곳의 컴퓨터에서 로그인이 가능한 Skype은 예외입니다.)

얼마 전 이와 관련해서 개발사 측에 문의 메일을 보내놨는데, 답변이 오는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사설이 지나치게 길었는데... 그럼 본격적으로 IM+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은 연락처입니다. 이 탭에서는 각종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온라인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친구 목록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수신함에는 현재까지 대화를 주고받은 친구나 트위터 페이지 목록이 표시되구요...

즐겨찾기 탭에서는 내가 등록한 즐겨찾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상태 탭에서는 메신저에서의 현재 상태를 한 번에 수정할 수 있구요...

끝으로 기타 탭에서는 각종 설정과 계정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계정은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켜고 끌 수 있으며…

내장 웹브라우저는 대화 중 링크를 확인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IM+는 여러 명의 친구와 대화하는 그룹 채팅멀티미디어 파일 및 현재 위치 전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더욱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정도면 메신저계의 종합선물셋트라고 할 만하죠? 계속해서 다음 포스트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