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무료 아이폰 앱, Discover

2010년 새해들어 쓰는 첫 번째 포스트네요 ㅋ; 오늘은 아이폰 설치 1순위 무료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인공은 Discover라는 이름의 파일관리(?) 앱입니다. Discover는 동일 대역의 무선 네트워크(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상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폰의 Documents 디렉토리에 접속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 설명하자니 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Discover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IP주소 포함)이 뜨는데요...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 이 IP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Documents 디렉토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Discover는 기본적으로 PublicPrivate 디렉토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Public은 말 그대로 공개 디렉토리이기 때문에 IP주소만 알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습니다.(물론 Discover를 실행한 상태에서 말이죠...) 반면에, Private 디렉토리는 비공개이기 때문에 Discover에서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들으시면, "뭐야 이거 이미 많이 나와있는 거잖아"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Discover의 매력은 이제부터입니다.



Discover는 다른 앱과는 달리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웹 브라우저 접속 페이지가 플래시로 제작되어 있어 매우 직관적이고 깔끔한 편입니다.

컴퓨터에서 웹 브라우저로 접속한 모습




또한, Discover에는 자체 뷰어 기능이 있기 때문에 PDF나 워드, 엑셀과 같은 문서를 쉽게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된 웹 브라우저로 각종 웹 페이지도 쉽게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면 어디내놔도 빠지지 않는 것 같죠? 실제로 Discover는 광고가 포함된 것만 빼면 Discover Pro와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광고도 눈에 거슬리는 수준이 아니라 별 문제가 되지 않구요 ㅋ;

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뽐뿌가 오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가볍게 클릭해 보세요. 아마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Discover 다운받기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