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Business

[리뷰] 강남역 모임공간, 아카스페이스를 소개합니다. :)

 1. 아카스페이스?!
 

오늘은 지난번에 잠깐 소개한 저희 회사, 아카스페이스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카스페이스는 교육전문공간을 지향하는 회사로 크게 모임공간도서관으로 구분되는데요... 둘 다 교육에 포커스가 맞춰져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물론, 이것이 흔히 말하는 고입, 대입 교육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구요... 지식을 전달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교육이라면 어떤 것이든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임공간의 경우, 모임의 성격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3~24인 정도의 크고 작은 공간들이 준비되어 있구요...
도서관의 경우, 진학이나 시험, 유학, 그리고 영어 중심의 자료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설명으로만 읽으시니 잘 안와닿으시죠? 그럼, 어떤 분들이 아카스페이스를 이용하시기 적합한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예비취업인 A씨의 토익/토플 시험 스터디 모임(강남역 주변 영어학원을 다니는 분들께 적극 추천!!!)
  •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B씨의 동호회 정기모임(새로운 이슈가 있거나, 강좌가 마련[각주:1]된다면 금상첨화!)
  • 급하게 마련된 K씨의 클라이언트 미팅(남여 쌍쌍이 만나는 미팅도 OK! -ㅅ-;)
  • 주부 P씨의 정기적인 아파트 단지 모임(아카스페이스에서 습득하는 새로운 교육 정보!!!)
  • 기타 다양한 모임(사실 위 조건에 안맞아도 저희는 언제든 대환영입니다. ^___^;)

이제 아카스페이스가 뭐하는 곳인지 대충 감이 오셨나요?



 2. 찾아가기!!!
 

그럼 지금부터 찾아오는 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회사는 강남역 5번 혹은 6번 출구[각주:2]에서 5-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먼저 아래 지도와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다음 지도


5번 출구: 100m 전방 모나코에서 우회전, 50m 전방 우측 노란색 건물
6번 출구: 50m 전방 The Body Shop에서 좌회전, 100m 전방 서초초등학교 맞은 편 좌측 노란색 건물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노란색 건물이 저희 회사가 위치한 곳인데요...



어떤 건물이냐?



바로 이 건물입니다. ^_^; 눈에 확 띄죠?

건물 앞까지 오셨다면, 좌측에 있는 출입문을 이용해 들어오실 수 있는데요...

4층이라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덕분에 공기도 좋고(?), 주변 소음도 없는 편입니다. ^^;)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오늘의 예약현황이 손님들을 반겨주는네요~ 아카스페이스는 온/오프라인 예약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나 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내부 엿보기!
 

이제 아카스페이스 내부를 살짝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진을 촬영했을 당시는 사무실을 정식 오픈하기 전이라 현재 모습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고객의 요구에 맞춰 개선한 점들이 몇 가지 있거든요...)

먼저 카운터 모습입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운터 옆에는 고객을 위한 차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왼쪽 한켠에는 방명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고객이 남기는 방명록 한 줄, 한 줄은 저희들이 열심히 일하는 원동력이 되곤 한답니다. ^^;)

아카스페이스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잠깐 휴식을 취하거나 대기할 수 있는 라운지도 마련해뒀는데요...
라운지 뒤쪽으로 보이는 것이 바로 모임공간입니다.

도서관에는 다양한 도서나 오디오북 뿐만 아니라 해외 명문대학의 기념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어린 조카나 동생들이 있다면 하나쯤 선물해보세요~ 센스만점 삼촌/오빠게 될 겁니다. ^^;



도서관 내부 모습입니다. 이 곳에는 진학, 시험, 유학, 영어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책이나 Audio Book, DVD, CD-ROM 그리고 온라인 컨텐츠 등이 준비되어 있어 학습을 도와줍니다.[각주:3]


도서관 회원들을 위한 미디어룸~(이곳에서는 CD-ROM이나 오디어북 혹은 미국 대학강좌들을 들을 수 있으며, 현재는 Mac[각주:4]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UCC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입니다. 퀄리티 높은 동영상 강좌를 만들고 싶거나 감춰둔 자신의 끼를 발산하고 싶다면 고고싱~!(간지나는 전자칠판도 써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카스페이스 로고가 이쁘게 박힌 기념가방을 소개합니다.
두툼한 원단으로 제작되어 무거운 책이나 파일 등을 넣고다니기 딱입니다. ^_^;



이상으로 교육전문공간 아카스페이스의 첫 번째 리뷰를 모두 마칩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들은 아카스페이스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강남역 부근에서 모임하실때는 아카스페이스!!! 잊지마세요~! 제발~!!!
  1. 전자칠판까지 사용가능하니까 더욱 편리합니다. [본문으로]
  2. 다른 분들은 6번 출구로 나오는게 조금 더 가깝다고 하시던데, 저는 큰 길이 좋아 5번 출구로 다닙니다. ^^; [본문으로]
  3. 현재는 사진에서보다 더 많은 책과 자료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4. 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이 있다면 PC도 추가 비치가능합니다. ^^;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