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팁] 스타벅스에서 PDA로 구글 무선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지난 포스트( 2009/02/27 - 스타벅스에서 즐기는 구글 무선 인터넷(Wi-Fi) )에서 알린 바와 같이 스타벅스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Fi가 가능한 장비라면 노트북이든 PDA든 관계없이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실명인증을 거쳐야지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에 이와 관련된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팁이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하지만, 어쨋든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리합니다.)



먼저 사용할 기기의 Wi-Fi를 켭니다. Wi-Fi가 자동으로 연결되면, 오른쪽에 있는 Settings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NETSPOT[각주:1]에 연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연결이 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연결하기를 진행합니다.

이제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웹브라우저를 엽니다. 특별히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없으면 Opera Mobile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 PDA의 언어설정이 영어로 되어있기때문에 자동으로 NETSPOT 영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기기의 언어셋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까지는 괜찮은데, 이대로 진행하게 되면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실명인증(한국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 등록번호를 이용한 실명인증(외국인)을 하게 됩니다.

한글을 쓰면 한국인, 영어를 쓰면 외국인 일 것이라는 발상은 도대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네요;;;

페이지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시면 Korean 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한국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모르는 분을 위해 Korean(한국어)라고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어쨋든;)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무료 인터넷~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실명인증을 위한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위해서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을 빠짐없이 입력하신 후,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넣지 않으니까 오류가 나면서 창이 강제로 닫히네요;;;)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바스크립트 확인창이 뜹니다. 이 때 뜨는 표시는 웹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Opera Mobile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NETSPOT에서 인코딩 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외계어 표시됩니다만 그냥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해야 하므로 Stop executing scripts on this에는 체크하시면 안됩니다.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셨으면, 아래쪽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무선 인터넷을 쓸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구글 개인화 페이지가 뜹니다. 이걸 위해서 구글이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 같네요 ^^;

이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습니다. Opera Mobile은 풀브라우징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전용사이트 뿐만 아니라 일반 웹사이트의 경우에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원격접속을 해서 제 블로그를 띄워도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격 접속으로 살펴본 제 컴퓨터의 바탕화면입니다.

끝으로 다음은 스타벅스에서 직접 찍어본 사진입니다.
마침 DSLR을 놔두고가서 폰카로 찍었더니... 영 적응이 안되네요 ㅋㅋ; 최악의 화질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스타벅스에서 PDA로 구글 무선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살펴봤습니다.
포스트가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에 있는 추천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1. 보통의 경우에는 NETSPOT에 가입되더라도 NETSPOT 회원이 아니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문으로]
  2. 1. 사이트 로딩시간이 짧다. 2. PC용 프로그램들을 마음껏 쓸 수 있다. 3. PDA 측에 불필요한 찌꺼기(캐쉬파일)가 생기지 않는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