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Desktop

[팁] W7 리뷰에 사용한 유용한 파일 모음!

* 이번에는 W7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해당파일은 직접작성하거나, 관련 커뮤니티에서 찾은 것들을 모은 것으로 출처( http://blog.missflash.com )을 기재해 주신다면 다른 곳에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 W7에 대한 리뷰를 보시려면 http://urlclip.net/w7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플래시 게임
W7을 비롯한 플래시 라이트가 내장된 아이리버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비록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방향키 조작으로 하는 간단한 게임들이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바닥(미리설정 파일)
동영상 편집기인 바닥(BADAK)의 미리설정 파일입니다. 본 파일은 W7의 인코딩 설정을 참고하여 MissFlash가 직접 만든 것입니다. 첨부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 iriver-w7-high.ini, iriver-w7-mid.ini, iriver-w7-low.ini 3개의 파일을 바닥 설치폴더(기본설정은 C:\BADAK\presets 폴더)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파워딕(내사전)
파워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사전 모음입니다. 좀 더 많은 자료들은 디오텍 홈페이지( http://www.diotek.co.k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 MyDic 폴더 전체를 W7 드라이브의 PowerDic\DB 폴더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이 때, 기존에 있던 MyDic 폴더와 중복이라고 덮어씌우겠냐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그냥 예! 하시면 됩니다. :)
(붙여넣으실 때 경로에 주의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폰트
W7을 사용하는 또 다른 재미, 바로 내가 원하는 폰트로 바꾸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폰트는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http://urlclip.net/font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한글이 포함된 폰트를 선택하셔야 한글표시가 정상적으로 됩니다.(물론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선택할 경우에는 관계 없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록# 소서리스(Sorceress)
통신연재 소설의 제멋대로인 줄바꿈을 깔끔하게 정리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소서리스는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 자유 배포가 가능한 프리웨어로 줄바꿈을 정리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_^;(자세한 사용방법은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