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유용한 PDA 날씨정보 프로그램 웨더바(WeatherBar)

* 본 리뷰는 MissFlash.com에서 100% 직접(모든 내용, 사진) 제작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저작권은 당연히 MissFlash.com에 있겠죠?
* 리뷰를 퍼가시고 싶을 때는 반드시 댓글로 알려주신 후에 리뷰 내용의 상단에 아래와 같은 출처와 원본을 반드시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 : http://blog.missflash.com/
출처 : MissFlash.com, http://www.missflash.com/
* 귀찮으시면 그냥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아무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_^;

0. 시작에 앞서...
PDA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봤음직한... 토종 날씨 프로그램! Mobilis(http://www.mobilis.co.kr/)의 웨더바(WeatherBar)를 소개합니다. ^_^;

웨더바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더바는...
 -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물론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와 싱크가 되어야겠죠?)
 - Home, Local의 두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의 주 활동지역을 설정하면 됩니다.)
 - 기상청 정보를 이용해 국내 날씨를 예보하므로 비교적 정확하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외국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국내 날씨 정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정확성을 보여줍니다. ^^)
 - 가볍다! (너무 가벼워서 wm2003 이전 버전의 경우 메인 프로그램에 깔아놔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물론 메인 폴더에 설치하는 것이 사용하기 편합니다. ^_^)
 - 무료다! (이거야 말로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웨더바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을 통한 날씨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1. 웨더바 다운받기 및 설치하기
웨더바는 2007년 6월 5일 현재 WeatherBar 0.99h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버전정보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웨더바는 PDA 싱크후 exe파일을 실행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2. 웨더바 사용하기
그럼, 프로그램을 잠깐 살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P hx4700(WM5.0 영문)의 투데이 화면입니다. 멋지고 화려한 화면보다는 빠른 성능을 좋아해 아주 심플합니다.가운데에 있는 날씨표시가 웨더바인 것은 말씀 안드려도 아시겠죠? ^^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HomeLocal 두 지역을 선택한 모습입니다.(왼쪽 아래에 있는 H, L이 Home, Local을 의미합니다.)

날짜를 누르면 해당일의 날씨정보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먼저 날씨탭에는 전체적인 날씨와 함께 최고온도, 최저온도, 오전/오후의 강수확률을 볼 수 있습니다.
012345


3Hr탭에는 향후 24시간동안의 자세한 날씨정보가 3시간 간격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지역선택 화면을 통해 다른 지역의 날씨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일 14시(K)탭을 클릭하시면 한국(Korea)의 구름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보면 뭔가 굉장히 있어보이던데... ^^; 전국적인 날씨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일 14시(A)탭을 클릭하시면 아시아(Asia)의 구름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 우리나라 부근 지역의 날씨까지 파악할 수 있어 유익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뽀대용이 더 큰 것 같네요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bilis의 웨더바 정보를 볼 수 있는 About탭입니다. 유익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주시는 Mobilis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웨더바 설정하기
이번에는 몇 가지 설정을 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웨더바는 기본적으로 투데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투데이 설정 화면에서 구체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투데이 설정화면은 아래와 같은 경로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 버튼을 눌러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Start > Settings)

그리고 Personal탭의 Today(투데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Appearance탭)에는 없는 것 같죠? Items탭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더바를 선택한 후 Options...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보시는 바와 같이 여러가지 웨더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Weather탭에서는 예보를 희망하는 Home, Local 지역과 자동 업데이트 여부, 업데이트 간격, 3시간 예보 업데이트 여부를 설정합니다. 저는 가장 짧은 10min(10분)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시간 예보도 업데이트 할 수 있게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업데이트 간격만 빼고 저와 동일한 옵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splay탭에서는 업데이트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상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디스플레이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상으로 Mobilis의 유익한 날씨정보 프로그램 웨더바(WeatherBar)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