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ardware

[블루투스 키보드] PDA에 날개를 달았다! Stowaway Bluetooth Keyboard - Sierra(시에라) 1부

* 본 리뷰는 MissFlash.com에서 100% 직접(모든 내용, 사진) 제작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저작권은 당연히 MissFlash.com에 있겠죠?
* 리뷰를 연결하고 싶을 때는 링크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리뷰를 퍼가시고 싶을 때는 반드시 댓글로 알려주신 후에 리뷰 내용의 상단에 아래와 같은 출처와 원본을 반드시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 : http://blog.missflash.com/
출처 : MissFlash.com, http ://www.missflash.com/
* 귀찮으시면 그냥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아무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_^;

0. Sierra는?
- Sierra는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Stowaway에서 2006년 말에 출시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 Sierra는 2단 접이식의 이 전 제품과는 달리 4단 접이를 채택함으로써 접었을 때의 제품 크기는 비슷하지만, 펼쳤을 때의 제품 크기는 2배 정도 커져 일반 키보드와 동일한 키배치를 가집니다.
- Sierra는 이전 제품과는 달리 AAA타입의 건전지 1개만으로 작동되며, 자동수면모드 등을 활용해 연속사용 80시간, 대기사용 200시간이라는 높은 사용효율을 보여줍니다.
- Sierra는 이전 제품과는 달리 키보드의 제일 윗 줄에 숫자키를 배치했습니다.
- 스타일러스 조작만이 가능했던 PDA에 Sierra를 붙임으로써 노트북과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ierra에는 일정, 연락처, 메일 등 PDA만의 단축키가 있습니다.
- Sierra는 Stainless steel과 ABS 플라스틱 재질로 이뤄져 견고합니다.
- 300그램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 결론적으로 종합하자면, Sierra는 지금까지 출시된 키보드 중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제품정보 사이트 : http://www.thinkoutside.com/products/sbt5e/sbt5e_product.html
* 제품 메뉴얼 : http://www.thinkoutside.com/support/Drivers.asp
* Pocket PC 2003 and Windws Mobile 5.0 메뉴얼

* Pocket PC 2003 and Windws Mobile 5.0 퀵 스타트 가이드

* 사용가능 제품


1. Sierra 제품구성
- Sierra의 간단한 제품구성
키보드 본체, 건전지 1개, 제품보호 파우치, 전용 닦개, 설명서, 소프트웨어 CD, 기타(엔* 사 구매시 품질보증 스티커, 이거 아주 중요합니다. ^^

- Sierra 가족사진
Sierra구성품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2. Sierra 살펴보기
- 반짝이는 Sierra 외관 구경하기
4번 접힌 Sierra의 외관은 반짝반짝 빛나는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울처럼 비치는 모습이 이쁘긴 하지만, 몇 번만 만지면 지문이 덕지덕지 묻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덕분에 동봉된 전용 닦개로 더 자주 닦아주게되니, 이거 정말 애인다루듯이 하게 되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펼쳐보기
위쪽에 위치한 버튼을 위로 올리면 접힌 Sierra를 쫙~ 펼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라, 그런데 키보드가 뭔가 어색하군요, 펼친 후에는 좌/우측으로 떨어져 있는 키들을 손잡이를 이용해 가운데로 모아줍니다.(키보드가 가운데로 장착되어야 비로서 전원이 켜진 상태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펼쳐보면 정말로 노트북 키보드와 크기가 비슷함을 알 수 있습니다. 비교 촬영에 사용된 노트북은 Thinkpad T43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거치대 살펴보기
그런데, PDA거치는 어떻게 할까요? 이전 모델에는 거치대가 장착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Sierra의 거치대는 보시는 바와 같이 뒤쪽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치대는 아래쪽과 위쪽 각각 2군데, 총 4군데에서 고정되어 있습니다. 뺄 때와 꽂을 때는 4군데 모두 분리/결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빼낸 거치대는 아래와 같이 2단계에 걸쳐 세울 수 있습니다.


- PDA거치해 보기
Sierra의 뒤쪽에 있는 거치대를 분리해 PDA를 세워보겠습니다. 아직 연결은 안했지만, 일단 이렇게 거치해서 배치한 것만으로도 뭔가, 뽀대가 납니다. 정말 멋지네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ierra 자세히 보기
Sierra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른쪽 위쪽에 보시는 바와 같이 흰색 버튼과 작은 점멸등이 보이네요... 오른쪽의 흰색 버튼은 Sierra의 페어링 버튼이 되겠고, 왼쪽의 점멸등은 Sierra의 페어링 상태를 표시해주는 장치가 되겠습니다.

키보드에 파란색 글씨들이 써져 있군요... 자세히 확대해 볼까요? 일반적으로 노트북 키보드에서 많이 봄직한 Fn키와 함께 New, OK와 같은 PDA전용 키들이 눈에 띄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히 보니 오른쪽에는 일정과 연락처, 메일 등의 아이콘도 있군요... 이거 제대로 편리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erra의 좌/우측 키는 보시는 바와 같이 동그란 걸림쇠를 통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P hx4700과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Sierra를 접었을 때는 조금 크기가 크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두께는 얼추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Sierra에 케이스를 씌우면 더 두꺼워질 것 같지만...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PDA에 날개를 달았다! Stowaway Bluetooth Keyboard - Sierra(시에라) 1부 리뷰를 마칩니다. ^^ 2부에서 더욱 유익한 내용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