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공략편 1부


시작에 앞서...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특별편을 작성하면서 게임에 대해 좀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까지 길게 하려고 한 건 아닌데 어느새 공략편까지 쓰게되었네요... 공략편을 마지막으로 더이상의 리뷰는 없을 것입니다. 아쉽지만, 다음에도 좋은 게임을 리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번에도! 잘못된 부분이나 수정, 추가를 바라는 분들은 원문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데모버전 다운받기

MissFlash가 추천하는 환상의 카드조합

둘이라서 더 좋다. 환상의 궁합카드!
1. NIXIE & WATERF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환순서 : 관계없음
장점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조합 중 하나입니다. NIXIE는 불 카드 수치를 물 카드 수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NIXIE는 매 턴마다 물 카드 수치를 기본 1외에 추가로 1증가시켜 줍니다. 따라서 매 턴마다 최대 3만큼 물 카드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NIXIE가 2개 소환되었다면??? 물 카드 수치는 최대 6만큼 증가할 수 있겠죠? 그 말은 물 카드 수치와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는 WATERFALL의 공격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WATERFALL은 물 카드 캐릭터나 마법을 소환할 때마다 체력이 3만큼 증가하니 오랫동안 생존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단점 : 물 카드 캐릭터에 2배의 공격력을 가지는 불 카드 캐릭터나 PLAGUE, ACID STORM, ARMAGEDDON, BLACK WIND, CHAIN LIGHTNING, EARTHQUAKE, LIFE SACRIFICE, CHAOS VORTEX와 같은 마법을 조심한다면 그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2. POSEIDON & ACID STOR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환순서 : POSEIDON → ACID STORM
장점 : POSEIDON은 물 카드 캐릭터나 마법 소환시 적 게이머에게는 4의 데미지를 입히고 게이머에게는 2의 회복을 가져다 줍니다. ACID STORM은 필드에 소환된 모든 캐릭터가 16의 데미지를 입는 강력한 마법입니다. 하지만, 게이머가 필드에 POSEIDON을 소환한 경우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게다가 POSEIDON에 의해 적 게이머에게 4의 데미지까지 가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환상의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단 하나의 단점이라면 높은 가격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 조합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POSEIDON 8, ACID STORM 9 총 17의 물 카드 수치가 필요합니다.


3. PLAGUE & LEVIATH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환순서 : LEVIATHAN → PLAGUE
장점 : PLAGUE는 필드에 소환된 모든 캐릭터의 체력을 1만 남겨놓는 무시무시한 마법입니다. LEVIATHAN은 공격시 맞은 편 필드에 소환된 캐릭터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소환된 나머지 캐릭터에도 1의 데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PLAGUE를 통해 모든 캐릭터의 체력을 떨어트린 후, LEVIATHAN으로 남은 1의 체력도 모두 없애면 적이 소환한 캐릭터를 모두 없앨 수 있습니다.
* LEVIATHAN 대신 ENT를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게이머의 체력이 3이상이어야 합니다.
단점 : 다음 턴에서 적이 SEA JUSTICE와 같이 게이머의 캐릭터를 모두 공격하는 마법을 사용한다면 게이머의 캐릭터도 모두 죽을 수 있습니다.


4. ZEUS & PEGAS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환순서 :
관계없음
장점 : ZEUS는 CASTING을 통해 레벨 7미만의 적 캐릭터에 8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PEGASUS는  CASTING을 통해 적 캐릭터에 5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두 캐릭터를 소환했다면, CASTING만으로 적 캐릭터에 총 13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게이머의 체력을 깎거나 캐릭터에 CASTING을 쓸 수 있는 캐릭터를 공격하면 유용합니다.
단점 : 공기 카드 수치 1과 생명 카드 수치 2를 소모합니다. 단점이라고 적었지만, 전혀 단점같지 않네요...^^; 싸잖아요...


5. MAGIC HEALER & ABSOLUTE DEFE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환순서 : MAGIC HEALER → ABSOLUTE DEFENCE
장점 : MAGIC HEALER는 게이머가 받는 데미지를 대신 받는 역할을 합니다. ABSOLUTE DEFENCE는 한 턴동안 게이머가 소환한 캐릭터들이 데미지를 입지 않게 보호해 줍니다. 즉, ABSOLUTE DEFENCE를 통해 게이머의 모든 캐릭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MAGIC HEALER가 게이머의 공격까지 대신 방어해주므로 한 턴동안 게이머는 어떤 데미지도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 LEVIATHAN 대신 ENT를 사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게이머의 체력이 3이상이어야 합니다.
단점 : 한 턴동안 데미지를 입지 않는 것은 좋은 효과라 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게이머가 공격할 기회를 잃는 것이므로 장기적인 방편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단지 상대방을 농락(?)시키는 용도로 활용가능합니다. ^^;



체력을 보충하자. 체력 보충 카드!
1. POSEIDON, ICE WIZARD & LEVIATH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장점 : POSEIDON은 물 마법을 쓰거나 캐릭터를 소환할 때 마다 게이머의 체력을 2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ICE WIZARD의 경우에는 CASTING을 통해 물 카드 수치를 모두 소모하는 대신 이것의 두 배만큼 게이머의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마지막으로 LEVIATHAN은 게이머의 물 카드 수치가 6이상일 때 물 카드 수치를 1만큼 소모해 게이머의 체력을 4만큼 높여줍니다.
단점 : 게이머와 캐릭터의 체력을 높여주는데 단점이 있을리가 있나요? ㅋ


2. REVIVAL, RESTRUCTURE & FOREST SPIR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지구
장점 : REVIVAL은 모든 FRIENDLY 캐릭터의 체력을 4만큼 증가시키는 동시에 필드에 소환된 게이머의 캐릭터수*2만큼 게이머의 체력도 회복시켜 줍니다. RESTRUCTURE는 게이머의 모든 캐릭터의 최대 체력을 3만큼 높이고, 6만큼 치료해 줍니다. FOREST SPIRIT은 게이머의 체력을 5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단점 : FOREST SPIRIT의 경우 체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FOREST SPIRIT를 먼저 소환한 후 체력이 떨어지면, REVIVAL 혹은 RESTRUCTURE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PURIFY & GODS WRA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장점 : PURIFY는 필드에 죽음 혹은 불 캐릭터가 없을 경우, 게이머의 체력을 5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GODS WRATH의 경우 죽음 캐릭터를 파괴시키는데, 파괴되는 죽음 캐릭터당 1만큼 체력이 증가합니다.
단점 : PURIFY를 사용할 때는 게이머가 소환한 캐릭터 중 죽음, 불 캐릭터는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썼다가는 게이머가 5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4. REJUVENATION & CHIMER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장점 : REJUVENATION은 게이머가 보유한 삶 카드 수치를 모두 소모하는대신 이 값의 3배만큼 게이머의 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게이머가 CHIMERA를 소환하게 되면 이 후 소환하는 캐릭터의 레벨만큼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CHIMERA를 소환하기 전에 다른 카드의 수치도 충분히 모은다면 게이머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단점 : 가장 효율적으로 게이머의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에 단점이 있을리 없잖아요~


5. STEAL LIFE & DARKLOR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입 : 죽음
장점 : STEAL LIFE는 게이머의 죽음 카드 수치가 8보다 작을 경우 5만큼, 그렇지 않을 경우 죽음 카드 수치+5만큼의 체력을 적으로부터 뺏어옵니다. 적의 체력을 가져오는 것이므로 단순한 체력증가에 비해 2배의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DARKLORD는 필드의 캐릭터가 죽을 때마다 게이머의 체력을 3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단점 : STEAL LIFE는 역시 단점을 찾아보기 힘든 좋은 카드입니다. DARKLORD는 낮은 체력이 단점이라면 단점이 될 것 같네요 ^^;

[리뷰] 최고의 PDA 판타지카드 전략 게임, Legend of Wizards 1.0 - 공략편 1부를 마치겠습니다.
공략편 2부에서는 약점을 가진 카드와 극강의 마법카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