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ech/Web2007.02.23 12:48
최근 태터툴즈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이용하거나 티스토리와 같은 이용에 제약이 없는 블로그들이 생겨나면서 많은 블로거들이 생겼습니다.

그에 따라, 네이버 등의 포탈에서 제공하던 블로그간 "퍼가기"와 같은 기능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트랙백을 이용해 원문글에 대한 의견이나 소감 등을 남길수는 있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이것보다 쉬운 방법인 Copy & Paste를 하곤 합니다.

- 다른 블로그의 글을 퍼갈 때는, 먼저 원 저작자에게 문의를 하고,

- 퍼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은 후에,

-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되,

- 상단이나 하단 (퍼온 글이란 것을 알리기 위해서는 상단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에 원문글의 주소와 출처를 명확하게 밝히는 것이 기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블로거들이 먼저 자신의 블로그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명확하게 밝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고, 알고 계시는 CreativeCommons를 이용한 내 저작물에 맞는 CC License 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다음의 웹페이지로 가신 후 (http://www.creativecommons.or.kr/) 내 저작물에 맞는 CC License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주소 :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lang=ko)

2. License Your Work 라는 타이틀과 함께 3가지의 항목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희망하는 항목을 선택한후, 라이센스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3가지의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하단에 관련 HTML 코드가 나타납니다. 이제 자신의 블로그중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료되었습니다. 자신의 저작물은 자신이 지킬 수 있는 블로거가 됩시다. ^_^
신고

이 글은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추천으로 아래 숫자에 1을 더해보세요. :)
RSS구독을 하시면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 한RSS 구독하기, 구글리더 구독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